깊이 있는 보이스+진한 감성…'애절 끝판왕'

란의 새 DS 'One Step' 앨범 이미지 / ⓒ요구르트 스튜디오
란의 새 DS 'One Step' 앨범 이미지 / ⓒ요구르트 스튜디오

[시사포커스 / 이청원 기자] 가수 란이 독보적인 이별 발라드로 감성을 건든다.

8일 소속사 측에 따르면 란은 이날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란의 새 DS 'One Step(원 스텝)'을 발매한다.

신곡 'One Step'은 이별 후 가까이에 있지만 닿을 수 없는 상대에 대한 그리움과 미련을 담은 발라드 곡으로, 란의 독보적인 감성과 만나 절절한 이별송을 완성했다.

감미로운 선율과 '멀지 않아 닿질 않아 너/가까이 있어 네가 보여/한 걸음만큼만 가까이 와줘/옷깃 스치며 같은 길을 돌아 널 보냈던 곳/보낼 수 없어 잊을 수 없어/달려가 잡고 싶은데' 처럼 솔직하고 애절한 노랫말이 조화를 이뤄 울림을 전한다.

특히 깊이 있는 음색과 호소력 짙은 란의 보컬이 이별 스토리와 맞물려 감동을 배가한다. 란은 다수의 감성 발라드와 OST로 임팩트를 남긴 만큼 이번 이별 발라드 신곡을 통해 짙은 공감대를 선사할 예정이다.

란은 지난 2006년 'The Second Story(더 세컨드 스토리)'로 가요계 정식 데뷔해 '세상의 오직 단 한사람', '내 사랑입니다 그대를 사랑합니다', '그대 하나만', '떠나간다', '내게서 더 멀어지는 그대', '듣고 싶은 말' 등 자신만의 색채가 담긴 앨범을 발매했다.

뿐만 아니라 드라마 '우아한 모녀', '위험한 약속', '으라차차 내 인생', '연애의 참견 2023', 웹툰 '악녀로 살라신다' 등 다양한 OST 참여로 폭넓은 음악 활동을 펼치고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