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무당 그룹, 사드·후쿠시마 괴담 장본인들과 겹쳐…문 정권 관계자들 처벌해야”

국민의힘 김기현 대표가 3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 / 김경민 기자
국민의힘 김기현 대표가 3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 / 김경민 기자

[시사포커스 / 김민규 기자]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가 21일 문재인 정권 당시 이뤄진 4대강 보 해체 결정을 꼬집어 “비과학이 과학을 배제시킨 가운데 4대강 보를 해체하기로 한 결정은 이념·선동 집단이 전문가들을 몰아내고 국가사업을 좌지우지한 반문명적 광기”라고 비판했다.

김 대표는 이날 오전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문재인 정권은 국정운영에 있어서 이념이 과학을 지배하게 하고 미신 같은 환상이 객관적 진실을 탄압하게 했다”며 이같이 지적했다.

그는 이어 “감사원의 20일 감사결과 보고서에 따르면 금강·영산강에 설치된 5개 보의 해체와 개방을 결정한 문재인 정권 당시의 ‘4대강 자연성 회복을 위한 조사평가단’의 구성을 좌파 시민단체 관계자들이 일방적으로 주도한 것으로 드러났다”며 “이들은 평가단에 참여할 민간위원들을 자기들 입맛대로 선정·추천하거나 배제했고, 그렇게 편향되게 결성된 평가단은 엉터리 자료에 근거해 불과 두 달 만에 성급히 보 해체 결론을 내린 사실이 들통 난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김 대표는 “그들 선무당 그룹의 면면은 미국산 쇠고기 괴담, 천안함 괴담, 사드 괴담, 후쿠시마 괴담의 유포 장본인들과 상당수 겹친다. 한 마디로 단골 데모꾼들이 나라를 어지럽힌 것”이라며 “그들은 진화를 거부한 채 화석화되어 시대에 뒤떨어져버린 낡은 이념과 괴기스런 환상에 빠져 고대 석굴사원과 불상 등의 세계문화재를 파괴했던 탈레반의 야만성을 연상시킨다”고 일침을 가했다.

한 발 더 나아가 그는 “이런 국정농단을 벌인 문 정권 관계자들을 추적해 반드시 책임을 묻고 처벌해야 한다”며 “이제 국가 물 관리 정책도 비과학과 이념을 배격하고 오로지 국익과 과학을 근거로 하여 펼쳐나가도록 하겠다”고 공언했다.

이 뿐 아니라 같은 당 윤재옥 원내대표도 이날 원내대책회의에서 “재자연위는 4대강 사업을 찬성하거나 반대하지 않았다고 생각되는 인사들 이름에 N자를 표기해 회신했다. 사실상 블랙리스트”라며 보 해체 비용편익 분석이 비과학적이란 내부 지적에 대해 ‘아무 생각 없는 국민이 들었을 때는 그게 말이 되겠다 생각할 것’이라고 발언했던 한 전문위원의 발언을 꼬집어 “국민을 아무 생각 없는 존재로 무시하고 속이는 것쯤은 아무렇지도 않은 일로 여겼다”고 성토했다.

이에 그치지 않고 윤 원내대표는 “졸속 결정으로 상시 개방된 보가 이번에 기록적 폭우가 쏟아진 충청권 취수를 담당했던 보였다는 사실, 4대강 사업이 이뤄진 본류는 비교적 양호했지만 시민단체 반대로 정비사업이 제대로 진행되지 못한 지류·지천에 수해 피해가 집중됐다는 사실은 시사하는 바가 크다”며 “민주당은 반성은커녕 여전히 토건이 어떠니 하면서 꼭 필요한 치수사업에 어깃장을 놓고 있는데 치수를 하지 않는 것은 국가가 책임을 방기하는 것이고, 꼭 필요한 치수사업을 방해하는 것은 최악의 국정 발목잡기”라고 민주당에 직격탄을 날렸다.

아울러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간사인 정점식 의원도 “5년간 월성 원전 1호기 경제성 조작, 서해 공무원 피격사건 조작, 사드 전자파 측정 조작, 집값·소득·고용 등 국가 주요경제지표 조작 등 온갖 거짓으로 국정운영하며 국가 위상을 바닥으로 떨어뜨린 민주당 정권의 또 다른 대국민 사기극 실체가 드러난 것”이라며 “국정 조작에 관여하고 지시한 이들에게 엄중한 책임을 물어야만 재발 방지할 수 있어 윗선은 물론 적극 가담한 관련자들에 대한 성역 없는 철저한 수사가 반드시 이뤄져야 한다. 법사위는 오는 26일 현안질의를 통해 국가적으로 막대한 손실을 끼친 이 건에 대한 진상규명 및 문 정권 실정과 만행을 국민께 알릴 것”이라고 역설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