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포커스 / 강민 기자] 더불어민주당이 후쿠시마 원전 처리수 방류와 관련해 과학적 사실을 불신하다가 수산물을 판매하는 도소매업자들을 어렵게 만들었다. 국내 권위 있는 원자력 전문가들이 나서 더불어민주당이 주장하는 내용은 사실과 다르다고 진화에 나섰다.

민경우 대안연대 대표는 “광우병 괴담 매커니즘과 현재 후쿠시마 처리수 괴담 매커니즘이 같다”며 “무정부 상태로 몰고 가려는 선동의 일환”이라고 시사포커스TV에 출연해 밝힌 바 있다. 과학자와 과거 선전선동전에 함께 참여했던 이들이 나서 사실과 다른 괴담이라고 밝히고 있지만 더불어민주당은 아니라고 주장하고 있다.

우원식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서울 노원구을, 4선)은 단식 9일차에 “과학의 이름으로 국민을 속이지 마라”고 주장했다. 또 지난 단식 14일째라고 주장하는 지난 9일에는 라파엘 그로시 IAEA 사무총장 면전에서 “IAEA입장은 일본 맞춤형 조사”라고 단정해 말했다.

더불어민주당의 근거없이 과학을 불신하는 태도가 수산물에 대한 불신을 키웠고 수산물 도‧소매 상인들을 고난으로 밀어 넣었다. 최근 노량진 수산시장은 한산하다. 상황이 이렇다보니 한국연안어업인중앙연합회 등 어민들로 구성된 단체들은 국민들에게 수산물이 안전하다고 호소하고 있다.

또 더불어민주당은 최근엔 서울-양평 고속도로와 관련해 대통령 배우자 특혜라고 주장하고 나서며 정치공세를 펼쳤다. 일각에서는 후쿠시마 원전 처리수 출구전략으로 대통령 배우자 공세에 나섰다는 평가도 있다.

지난 6일 원희룡 국토부장관은 서울-양평 고속도로 백지화를 선언했다. 국민 편의를 위한 토목사업이 특혜시비가 있으면 안되기 때문에 이번 정권 이후로 관련 사업을 진행하는 것이 좋겠다는 판단이다. 실질 피해는 양평군민이 고스란히 넘겨 받았다. 전해진 바에 따르면 양평군민의 숙원사업으로 정치인들의 정쟁의 요소가 될 수 없는 사안이라는 것.

현재 원안, 수정안, 대안 등 다양한 안이 나와 있지만 더불어민주당 주장대로 현 국토부 대안이 채택되지 않고 과거 수정안이 채택되면 김부겸 전 국무총리 과 정동균 전 군수, 유영민 전 대통령비서실장 등 현 야당측 관계자 특혜 의혹이 불거져 나올 수밖에 없는 상황이다.

더불어민주당이 정권을 잡았던 시절 최저임금 상향, 임대차3법 등이 국민에게 준 악영향은 이루 말할 수 없을 정도다. 또 최근 원전 처리수와 서울-양평 고속도로 논란은 국민 일부가 피해를 고스란히 받아들여야 한다.

이쯤되면 더불어민주당의 국민의 고통을 양분 삼아 생존하는 정당이 아닌가 의심해볼 수 밖에 없다. 누군가의 말처럼 더불어민주당은 사회가 혼란하고 도탄에 빠지는 무정부 상태를 위한 성실한 발걸음을 ‘뚜벅뚜벅’ 옮기는 것은 아닌지 반성해볼 때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