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웹 화면 하단에 ‘5탭’ 신설
결제·금융·증권·부동산 모두 ‘N Pay’로 브랜딩

네이버페이가 새로운 모바일 인터페이스를 선보였다. ⓒ네이버페이 모바일 웹 캡쳐
네이버페이가 새로운 모바일 인터페이스를 선보였다. ⓒ네이버페이 모바일 웹 캡쳐

[시사포커스 / 임솔 기자] 네이버페이가 모바일 웹 인터페이스를 개편했다. 간편결제 서비스가 메인이었던 기존 인터페이스에서 증권·부동산 등 다양한 경제활동까지 이용이 가능해졌다.

네이버파이낸셜은 결제와 자산관리, 금융상품 검색·비교, 증권과 부동산 콘텐츠까지 한 번에 경험할 수 있는 새로운 네이버페이 모바일 인터페이스를 선보였다고 22일 밝혔다.

사용자가 네이버페이 하나로 자금을 손쉽게 관리·소비·투자할 수 있도록 기존의 결제와 자산관리 서비스뿐만 아니라 금융상품 검색·비교와 증권, 부동산까지 모두 네이버페이의 하위 서비스로서 시너지를 낼 수 있는 구조로 UI(사용자 인터페이스)·UX(사용자 경험)를 최적화한 것이 이번 개편의 핵심이다.

마이데이터 기반의 자산관리 서비스인 ‘내 자산’이 메인 홈으로 설정됐으며, 화면 하단에 내 자산·결제·금융상품·증권·부동산으로 구분된 5개의 탭을 각각 터치해 해당 서비스로 바로 이동할 수 있다. ▲나의 자산현황을 파악하고(내 자산), 이를 기반으로 ▲더 현명하게 소비생활을 하며(결제) ▲유리한 조건의 예·적금과 대출, 혜택 좋은 카드·보험 등 내 자산에 보탬이 될 수 있는 금융상품과(금융상품) ▲자산을 더욱 키우기 위한 주식과 부동산 투자 정보 탐색(증권, 부동산)을 모두 네이버페이에서 한번에 경험할 수 있도록 개편했다.

이번 개편은 네이버페이 모바일 웹 서비스에 적용됐으며, 네이버 앱이나 웨일, 크롬 등 모바일 브라우저에서 네이버페이를 접속하면 확인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네이버 증권 및 네이버 부동산 서비스 명칭도 네이버페이 증권, 네이버페이 부동산으로 변경됐다. 변경된 명칭은 모바일 서비스부터 적용되며, PC 서비스도 추후 적용될 예정이다. 한편, 지난 3월 네이버페이앱에 도입된 삼성페이 현장결제 기능은 이제 네이버 앱에서도 이용 가능하다.

박상진 네이버파이낸셜 대표는 “간편결제 서비스를 넘어 사용자들의 현명한 소비·금융·투자 생활을 돕는 종합 금융 플랫폼으로 더욱 고도화 될 예정”이라며 “각 서비스간 시너지를 바탕으로 더욱 새롭고 차별화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