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 불편 사항 해결 위해 안동시와 머리 맞대 
상생발전 방안 모색위해 행정협의회 구성

30일 김학동 예천군수가 ‘경북도청 신도시 상생 행정협의회’ 협약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예천군
30일 김학동 예천군수가 ‘경북도청 신도시 상생 행정협의회’ 협약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예천군

[대구경북본부 / 김영삼 기자] 경북 예천군은 30일 예천군통합관제센터 2층 회의실에서 안동시와 함께 ‘경북도청 신도시 상생 행정협의회’ 협약식을 개최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학동 예천군수를 비롯한 최병욱 예천군의회 의장, 도기욱 도의원, 예천군 의원, 권기창 안동시장, 권기익 안동시의회 의장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경북도청 신도시에 거주하는 주민들의 불편 사항을 신속히 해결하고 상생발전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행정협의회를 구성해 운영하기로 했다. 

주요 협약내용은 △도시계획 수립 및 변경 △주민자치 프로그램 및 활동 운영‧지원 △도로, 하천, 공원 등 공공시설 및 기반시설 유지‧관리 △대중교통계획 협의 및 운영 △대학‧병원‧공공기관 및 기업‧단체의 유치지원에 관한 사항 △생활폐기물 수거 △지역상품권 사용 등을 공동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권기창 안동시장은 “경북도청이 이곳으로 이전 결정될 때처럼 다시 안동과 예천이 뭉치게 됐다”라면서, “신도시가 경북 북부권 행정중심도시로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하나하나 퍼즐을 맞춰 가겠다”고 전했다. 

김학동 예천군수는 “이번 경북도청 신도시 상생 행정협의회는 법적 지위를 가지는 데다 의결체계와 집행체계를 갖추고 별도의 실무협의회를 운영해 실효성이 큰 만큼 안동시와 긴밀히 연계해 나갈 것”이라며 “신도시 주민들께서는 불편사항에 대해 언제든지 예천군과 안동시에 건의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