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 짜파게티‧신라면 TOP2, 삼양 불닭볶음면 3위

2030세대 봉지라면 관심도 순위 ⓒ데이터앤리서치
2030세대 봉지라면 관심도 순위 ⓒ데이터앤리서치

[시사포커스 / 강민 기자] 올해 상반기 중 2030세대들이 봉지라면 중 가장 높은 관심도를 보인 제품은 농심 짜파게티인것으로 나타났다.

24일 데이터앤리서치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에 국내라면 생산기업 중 인기라면 8가지를 임의 선정해 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 등 7개 채널을 대상으로 1~6월 2030세대 포스팅수를 빅데이터 분석한 결과를 밝혔다.

조사결과 20대와 30대라고 밝힌 2030세대 포스팅 수 1위는 농심 짜파게티로 1,247건을 기록했다. 농심 신라면이 1233건으로 근소한 차이로 2위에 랭크됐다. 삼양식품 불닭볶음면은 728건으로 3위를 차지했고 4위는 진라면이 555건이 포스팅 됐다. 5위에는 비빔면 절대강자 팔도비빔면이 차지했다.

같은 기간 12개채널 23만개 사이트에서 온라인 전체 포스팅 수에서는 신라면이 1위, 짜파게티가 2위를 차지하며 순위가 뒤바꼈다. 또 8개라면 중 2030세대 관심도 7위였던 참깨라면은 온라인 전체포스팅 조사에는 8번째로 밀려났다.

농심 짜파게티와 오뚜기 참깨라면은 전체 관심도보다 2030세대 관심도가 높은 제품인 것으로 나타나 두 제품은 2030세대의 지지를 받고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