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리하면 또 남탓"
-"조기 레임덕이거나 대통령의 거짓말, 둘중의 하나"
-"박근혜대통령 능가하는 초특급 봉창 발언"

[시사포커스 / 정유진 기자] 김근식 경남대 교수가 문재인 대통령의 코로나 백신 확보 지연과 관련한 참모들과 내각을 질책한 것과 관련해 "책임 회피에만 급급한 대통령으로 비칠 뿐"이라며 비판했다.

김근식 경남대 교수가 "불리하면 또 남탓"이라며 문재인 대통령을 비난했다.(사진/김근식 페이스북)
김근식 경남대 교수가 "불리하면 또 남탓"이라며 문재인 대통령을 비난했다.(사진/김근식 페이스북)

김근식 교수는 22일 페이스북을 통해 "불리하면 또 남탓"이라며 "대통령이 정말로 백신확보 강력지시했다면 기를 쓰고 확보해 내는 게 대한민국 관료"라고 지적했다.

김 교수는 "제왕적 대통령제 하에서 문통의 백신확보 지시가 관철되지 않았다면, 조기 레임덕이거나 대통령의 거짓말, 둘중의 하나이다"고 주장했다.

그는 "의사파업에 간호사와 의사를 갈라친 대통령의  페북글이 논란되자, 비서관이 쓴 거라고 남탓하던 대통령'이라며 "K방역 성공하면 본인이 나서고, 백신확보 못하면 아래사람 탓이냐?"고 물었다.

이어 "뒤늦게 나타나 구조활동 질책했던 박근혜 대통령, '다 구명조끼를 입었다는데, 그렇게 발견하기가 힘든 거냐?'를 능가하는 초특급  봉창발언"이라고 덧붙였다.

김근식 경남대 교수는 "백신무능 정권, 백신 후진국 비판이 거세지자, 책임 회피에만 급급한 대통령으로 비칠 뿐"이라며 "무능하고 무책임한 벌거벗은 임금님의 모습이다"고 비난의 목소리를 높였다.

한편 문재인 대통령은 21일 청와대 내부회의에서 정부의 코로나 백신 확보 지연 문제를 지적하면서 “그간 백신 확보에 적극적으로 나서라는 지시를 몇 번이나 했는데, 여태 진척이 없다가 이런 상황까지 만들었느냐”는 취지로 참모들을 질책한 것으로 알려졌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