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미래주거추진단, LH매입 임대주택 방문 “제가 지금 사는 아파트와 전혀 차이 없어”
진선미 “부동산 정책, 공급 위주·가격에 너무 집중된 것이 문제”
“임대차 3법 효과 발휘에 일정시간 필요해...이 과정서 어려움 겪는 분께 늘 죄송한 마음”

더불어민주당 미래주거추진단장인 진선미 국토교통위원장이 당선인사를 하고 있다. 사진 /오훈 기자
더불어민주당 미래주거추진단장인 진선미 국토교통위원장이 당선인사를 하고 있다. 사진 /오훈 기자

[시사포커스 / 이혜영 기자] 진선미 더불어민주당 미래주거추진단장이 20일 “꼭 소유가 아닌 임대로도 그것이 마련될 수 있겠다는 확신이 생겼다”면서 “아파트에 환상을 버리면 훨씬 다양한 주거 형태가 가능하다”고 20일 전했다.

진 단장은 이날 LH 서울본부에서 열린 토론회에서 “적어도 대한민국 국민은 어느 정도 기본이 되는 좋은 주택에서 집값 걱정 없이 아이들을 잘 키울 수 있어야 한다”면서 “(LH에서 매입한 임대주택에 대해) 제가 지금 사는 아파트와 비교해도 전혀 차이가 없다”고 말했다.

앞서 민주당은 지난 5일 주택 정책의 패러다임 변화를 모색하기 위한 목적으로 주거정책 태스크포스(TF)인 미래주거추진단을 출범한 바 있다.

그는 이날 오전 서울 동대문구 엘림하우스와 강동구 서도휴빌 등 LH의 매입임대주택을 둘러본 후 토론회에 가지면서 “부동산 정책이 공급 위주나 가격 부분으로 너무 집중돼 있는데 오히려 주거의 질에 더 초점이 모아져야 한다”고 발언했다.

진 단장은 임대차 3법에 대해서는 “임대를 통해서라도 주거권을 보장하는 방향으로 가자는 것이다”면서 “이 과정에서 어려움을 겪는 분들에게는 늘 죄송한 마음이지만, 제도가 안착해 효과를 발휘하기 위해서는 일정한 시간이 필요하다”면서 현 정권과 같은 입장임을 표명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