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절반인 국민의힘, 극우·강성·당권 방해 등 이유로 손절하다니"
"상대방, 입법·사법·행정에 방송·신문·여론조사 기관까지 장악"
"초보 훈련병만으로 공성? 아예 항복한다는 뜻... 답답하고 안타깝다"

홍준표 무소속 의원이 발언하고 있다. 사진 / 국회 제공
홍준표 무소속 의원이 발언하고 있다. 사진 / 시사포커스DB

[시사포커스 / 이혜영 기자] 홍준표 무소속 의원은 국민의힘 김종인 비대위원장을 겨냥해 "병력도 민주당의 절반 밖에 안 되고 결기도 보이지 않는 야당이 그 안에서 저 세력은 극우라서 손절하고, 저 사람은 강성이라서, 저 사람은 나와 악연이 있어서, 저 사람은 내가 당권을 잡는데 방해가 되니 배제한다"고 일침을 날렸다.

27일 홍준표 의원은 자신의 페이스북에서 정권 교체를 공성(功城)에 비유하며 "초보 훈련병만으로 공성을 하겠다는 것은 요행수를 바라고 있거나 아예 전투를 하지 않고 항복할 테니 잘 봐달라는 신호를 보내는 것과 다름이 없다"고 지적했다.

이어 그는 "이리 쪼개고 저리 쪼개어 작은 성을 만들어 작은 성의 성주(城主)라도 하겠다는 발상은 오히려 그 작은 성주도 못하게 되는 궤멸이 올 수도 있다"며 "이미 한번 궤멸 되었다가 겨우 거병(擧兵)한 사람들이 아직도 덜 당해서 이러는 것인가“라고 반문했다.

홍 의원은 국민의힘을 향해 “답답하고 안타깝다"며 "일모도원(日暮途遠, 날은 저물고 갈 길은 멀다)이라는 말은 이때 하는 말인 것 같다"고 꼬집어 말었다.

그는 “공성대전(攻城大戰)을 할 때는 아군의 전력은 언제나 성을 지키는 적의 3배 이상 전력이 되어야 전쟁을 시작한다”고 말하면서 “그것은 성(城)이라는 장벽과 수성 하고자 하는 집요함을 격파할려면 적의 3배 이상의 병력이 있어야 공성대전을 치룰 수 있다는 뜻이다”며 그 의미를 부연했다.

홍 의원은 “이미 대한민국은 정권교체가 최근 10년 주기로 되어 가고 있고, 상대방은 입법·사법·행정을 장한 한데 이어 방송·신문·여론조사기관까지 장악하고 있다”며 국민의힘을 향해 쓴소리를 내뱉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