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검찰이 또 한번?법무부로 부터 짓밟히고 유린되었다
-사기꾼이 검찰총장을?무너뜨린 희대의 사건이다
-검찰권에 대한 문민통제라는?미명 하에 문민독재를 자행한 것
- 명백한 법무부 장관의?수사지휘권 남용이자 직권남용

[시사포커스/정유진기자] 장제원 국민의힘 의원은 사기꾼의 편지 한장에 검찰총장이 수사지휘권을 잃고 식물총장으로 전락했다고 추미애 장관의 수사권 지휘 행사를 강도 높게 비판했다.

"사기꾼의 편지 한장에 검찰총장이 수사지휘권을 잃고 식물총장으로 전락했다"고 비판한 장제원 국민의힘 의원.ⓒ시사포커스DB
"사기꾼의 편지 한장에 검찰총장이 수사지휘권을 잃고 식물총장으로 전락했다"고 비판한 장제원 국민의힘 의원.ⓒ시사포커스DB

장제원 의원은 19일 페이스북을 통해 "추미애 법무부 장관이 수사지휘권을 또다시 휘둘렸다"면서 "대한민국 검찰이 또 한번 법무부로 부터 짓밟히고 유린되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장 의원은 "더욱 모욕적인 것은 사기꾼의 편지 한장에 검찰총장이 수사지휘권을 잃고 식물 검찰총장으로 전락했다는 사실"이라며 "사기꾼이 검찰총장을 무너뜨린 희대의 사건이다"고 성토했다.

이어 "추 장관은 검찰권에 대한 문민통제라는 미명 하에 문민독재를 자행한 것"이라며 "이것은 명백한 법무부 장관의 수사지휘권 남용이자 직권남용"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이럴 바엔 법무부 장관이 검찰총장을 겸직하는 편이 더 나을 것"이라면서 "권력을 휘두르는 자, 권력으로 망할 것"이라고 비난의 수위를 높였다.

장제원 의원은 "일선 검찰청에 대한 국정감사를 하는 도중에 날아든 법무부 장관의 수사지휘권 발동 소식에 국정감사의 의미마저 사라져 버렸다"면서 "오늘은 대한민국 법치가 사망한 날로 기억될 것"이라고 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