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낙연, "검찰,보석 취소 신청을 적극 검토해주기 바란다"
-이원욱, "즉각 전광훈을 긴급체포 해야"
-김부겸, "일부 보수 기독교세력과 전 목사...집단 광기"

민주당을 중심으로 여당측에서 보석취소 및 재구속 요구가 높아지고 있는 전광훈 목사. ⓒ유우상 기자
민주당을 중심으로 여당측에서 보석취소 및 재구속 요구가 높아지고 있는 전광훈 목사. ⓒ유우상 기자

[시사포커스 / 정유진 기자]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을 중심으로 전광훈 목사에 대해  보석취소 및 재구속 요구가 잇따르고 있다.

당권주자인 더불어민주당 이낙연 의원은 16일 페이스북을 통하여 "코로나19 확진자가 연이틀 매일 100명대를 넘어서며 전방위 확산 양상을 보이고 있다"면서 "이런 집단감염 우려 속에서도 어제(15일) 일부 보수단체들이 광복절집회를 강행했다"고 말문을 열었다.

그는 "확진자가 무더기로 나온 사랑제일교회도 참석했다"면서 "사랑제일교회 전광훈 목사는 '우리가 바이러스 테러를 당했다'고 했다. 참으로 황당한 주장"이라고 비난했다.

이 의원은 "전 목사는 광화문 집회 등에서 특정 정당의 지지를 호소한 혐의로 구속됐다가, 지난 4월 법원의 보석 결정으로 석방됐다"면서 "보석으로 풀려난 후에도 수천명이 모이는 집회를 지속적으로 열면서 코로나 종식을 위해 애쓴 방역 당국의 노력을 헛되게 만들고 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교인들의 건강도, 사회적 안전도 안중에 없다"고 지적한 뒤 "경찰은 불법행위자를 철저히 찾아내 엄정 처벌해주기 바란다"고 요청했다. 또한 "검찰은 전 목사에 대해 보석 취소 신청을 적극 검토해주기 바란다"고 적었다.

같은당 이원욱 의원도 자신의 페이스북에 "코로나확산 방지 위해 전광훈을 긴급체포해야 한다!!"는 글을 올리고 "전광훈씨가 담임목사를 맡고 있는 사랑제일교회에서 4일만에 코로나19 확진자가 세자리수대로 급격히 늘어나고 있다"고 주장했다.

그는 "제 2의 신천지가 되지 않기 위해서는 강력한 대책이 필요하다"고 촉구했다.

이 의원은 "나라 기강이 무너졌다"면서 "확진자가 증가하는데, 광화문에 마스크도 쓰지 않은채 시위를 하는 자들이 있다"고 했다.

이원욱 의원은 "수도권 방어진을 치지 못하면 폭발적인 증가도 우려되는 상황"이라면서 "상황이 이런데도 전광훈을 그냥 두어야 하는가, 우리의 아이들이, 우리의 부모님의 생명이 위험한 상황"이라고 비판을 쏟아냈다.

그는 "사랑제일교회를 즉각 압수수색하여 신도명부를 확보하고, 그들의 동선을 긴급 조사해야 한다"고 촉구하면서 "즉각 전광훈을 긴급체포하여 그에게 법치주의의 원칙을 적용해야 한다. 그자야말로 바이러스 테러범"이라고 비난의 수위를 높였다.

[시사포커스 / 유우상 기자] '대한민국바로세우기 국민운동본부'등 보수단체는 제75주년 광복절인 15일 오후 서울 광화문광장 일원에서 '문재인 퇴진 8.15 국민대회’가 열린 가운데 집회 참가자들이 광화문 일대를 가득메웠다.
[시사포커스 / 유우상 기자] '대한민국바로세우기 국민운동본부'등 보수단체는 제75주년 광복절인 15일 오후 서울 광화문광장 일원에서 '문재인 퇴진 8.15 국민대회’가 열린 가운데 집회 참가자들이 광화문 일대를 가득메웠다.

또한 김부겸 전 의원도 16일 자신의 페이스북에서 전날 광화문 집회에서 일장기를 들고 나온 일부 보수 기독교세력과 전 목사를 향해 "집단 광기"라며 강하게 비판했다.

김 전 의원은 "광화문 집회의 반민족적, 반사회적 일탈을 규탄한다"며 "집회에 일장기가 등장했고 전 세계가 전쟁범죄의 상징으로 금기시하는 욱일기까지 등장했다. 이런 행위까지 자유로 허용할 수는 없다"고 했다.

전 목사를 향해서는 "자기 교회가 '바이러스 테러에 당했다. 바이러스 균을 교회에 갖다 뿌렸다'며 말도 안 되는 흑색선전을 읊어대고 있다"며 "이런 형태는 정치도 아니고 표현의 자유도 아니고 그냥 망상이고 집착"이라고 비난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