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운남 환경위원장과 위원들 관계자 노고 격려'
'학생가정 농산물 지원 사업현장 방문'

고양시의회 환경경제위원회 농협교양유통센터 방문[사진/고양시의회]
고양시의회 환경경제위원회 농협교양유통센터 방문[사진/고양시의회]

[경기서부 / 이윤택 기자] 고양시의회 김운남 환경경제위원장을 비롯한 환경위원회 소속 위원들은 24일 학생가정 농산물 꾸러미 지원 사업 현장을 방문하여 농협고양유통센터 내 농산물 꾸러미 포장작업에 함께 참여해 관계자들의 노고를 격려했다.

고양시 학생가정 농산물 꾸러미 지원 사업은 학교급식 중단에 따른 학생 건강 증진과 가정 내 식사에 대한 학부모의 부담을 경감시키고 급식 농산물 소비확대 등을 위해, 3월부터 5월까지 미사용한 학교 급식 예산을 활용해 고양시 관내 유치원 및 초·중·고·특수학교 학생 12만여 명을 대상으로 학생 가정에 농산물 꾸러미를 배송하는 사업이다.
 
특히 코로나19로 인해 판로를 잃어 생산한 농산물을 폐기 처분 하는 등 크게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교급식 생산농가들에게 새로운 판로를 제공해 어려움을 극복하는데 큰 도움이 되고 있다.
 
현장을 방문한 위원들은 “농산물 꾸러미 지원사업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던 생산농가들에게 친환경 농산물 판로 확대로 큰 힘이 된 것은 물론 학생 건강 증진에도 크게 도움이 됐다”며 “앞으로도 학교급식이 정상화 될 때까지 학교급식 관계기관에서는 생산 농가들과 협력해 코로나19를 슬기롭게 극복하고 상생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