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압승할 선거였는데 김종인, 황교안의 치명적 오류로 인해 신승에 그칠 것 같다”

미래통합당 윤리위원회에서 제명을 통보 받은 김대호 미래통합당 서울 관악갑 후보가 8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미래통합당 중앙당사 앞에서 가진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오훈 기자
미래통합당 윤리위원회에서 제명을 통보 받은 김대호 미래통합당 서울 관악갑 후보가 8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미래통합당 중앙당사 앞에서 가진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오훈 기자

[시사포커스 / 임솔 기자] 당에서 제명당한 김대호 전 미래통합당 서울 관악을 후보가 “내로남불, 적반하장, 포퓰리즘 행태의 청산을 원한다면 지역구에서는 2번, 통합당을 찍어달라”고 밝혔다.

김 전 후보는 12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개인적으로 미래통합당에 의해 역사에 기록될 봉변을 당했지만, 나라의 기본 틀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최소한 급속한 퇴행을 막기 위해서라도 그야말로 울며 겨자 먹는 심정으로라도 미래통합당을 찍어 달라”고 호소했다.

이어 “미래통합당과 정당 개혁은 제가 앞장서겠다”며 “발빠르고 성실한 소명, 재심청구, 윤리위 가처분, 최고위 가처분 신청 등을 하면서 법, 절차와 상식을 무시한 당 지도부의 부당한 처사에 맞서 싸우는 것은 당 개혁 작업의 일환이다. 상식과 법과 절차를 바로 세우는 작업의 일환”이라고 덧붙였다.

김 전 후보는 “내일 오후에 가처분 신청 결과가 나올 것”이라며 “당 지도부는 법원 판결 존중을 발표하고 즉각 선관위에 통보해줬으면 한다”고 말했다. 그는 “선관위는 기계적 판단만 한다고 했으니 죽은 지 나흘 만에 부활한 후보로서 관악의 골목골목을 돌아다니며 이 사실을 알리겠다”며 “당 지도부가 법원 결정에 깨끗하게 승복해야 전국적으로는 작은 뉴스, 관악에는 큰 뉴스가 되어 당도 살고 저도 산다”고 덧붙였다.

그는 “바닥 민심은 ‘여전히 못살겠다 갈아보자’ ‘먹고 살기 너무 힘들다’이기 때문에 여전히 미래통합당의 신승을 전망한다”며 “압승할 선거를 김종인, 황교안의 치명적 오류로 인해 신승에 그칠 것 같아 아쉽다”고 말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