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 100만명 이상 참여 시 개헌안 발의 가능토록 했는데 민노총·전교조이 동원 가능”

[시사포커스 / 김병철 기자] 미래통합당 심재철 원내대표가 9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서 발언하고 있다.
[시사포커스 / 김병철 기자] 미래통합당 심재철 원내대표가 9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서 발언하고 있다.

[시사포커스 / 김민규 기자] 심재철 미래통합당 원내대표가 9일 여야 의원 148명이 사흘 전 개헌안을 발의한 데 대해 “개헌으로 문재인 정권 심판론이 희석되면 안 된다”고 입장을 내놨다.

심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해 개헌안 발의 자격을 대통령과 재적 과반의 국회 뿐 아니라 국회의원 선거권자 100만명도 직접 가능하도록 하는 ‘헌법국민발안제도’ 도입을 골자로 지난 6일 발의한 개헌안을 꼬집어 “유권자 100만명은 민주노총이나 전교조만 동원이 가능하다. 어떻게 쓰일지 뻔히 보인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어 자당 소속 의원 22명이 동참한 점도 의식한 듯 “지금은 타이밍이 아니다. 이번 선거는 문 정권을 심판하는 선거”라며 “21대 국회 원 구성 후에 진행되는 것이 바람직하다. 우리 당 동료 의원들도 더 이상 동요하지 않으리라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심 원내대표는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마스크 대란’과 관련해선 “진정될 기미가 보이지 않는다. 마스크 대란은 문 정권 무능을 대표적으로 보여주는 또 하나의 사례”라며 “한마디로 정부의 오락가락 정책, 준비 없는 무능으로 인한 것”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그는 정부 대응을 대만의 사례와 일일이 비교했는데, “중국인 입국금지를 대만은 2월7일 날 시작했지만 우리는 여전히 정부를 믿고 일상생활해라, 급기야는 문 대통령이 코로나 곧 종식될 거라고 얘기했다”며 “우리는 사망자가 발생한 이후에도 짜파구리로 파티했고 마스크 생산 능력이 충분히 있다고 자화자찬했다. 청와대 정책실장은 ‘깨끗한 환경에선 마스크 안 써도 된다’, 이러다가 급기야 3월6일에야 마스크 수출을 전면 금지했다”고 일침을 가했다.

한 발 더 나아가 심 원내대표는 “1월, 2월 두달간 마스크 6~7억개 정도가 중국으로 넘어갔으리라 추산되는데 6~7억 개면 5000만 우리 국민이 하루에 하나씩 쓰고도 열흘 넘게 쓸 수 있는 물량”이라며 “국민은 정부 지침에 따랐을 뿐인데 오락가락 마스크 정책이 국민을 대혼란 속으로 밀어 넣은 것이다. 이런 한심한 작태를 벌인 게 대한민국 정부”라고 거세게 비판했다.

이에 그치지 않고 그는 박능후 보건복지부 장관까지 겨냥 “환자 수가 많은 건 방역 역량의 우수성을 증명하는 것이다, 봉쇄하거나 격리하는 것은 최초 유입시기만 늦출 뿐 확산을 막기 어렵다고 했는데 한가한 소리나 하고 있다”며 “감염병 확산을 막으려면 유입원을 차단하는 것이 가장 기본적인 상식”이라고 직격탄을 날렸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