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 입장, 새로운 업역 만드는 것인 만큼 반대할 명분 없어”

[시사포커스 / 김병철 기자] 미래통합당 심재철 원내대표가 5일 오전 국회(본청 228호)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모두발언하고 있다.
[시사포커스 / 김병철 기자] 미래통합당 심재철 원내대표가 5일 오전 국회(본청 228호)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모두발언하고 있다.

[시사포커스 / 김민규 기자] 심재철 미래통합당 원내대표가 5일 여객자동차운수사업부 일부 개정안, 이른바 ‘타다 금지법’과 관련해 “당론 찬성하기로 결정했다”고 입장을 내놨다.

심 원내대표는 이날 오후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 직후 기자들과 만나 “타다는 ‘허가 같은 것 필요 없다’, ‘기존대로 하겠다’며 반대하지만 다른 업체들은 다 찬성하는 상황”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어 “타다 금지법이라 하지만 사실 새로운 플랫폼이란 업역을 만드는 것”이라며 “그런 만큼 반대할 명분이 없다는 이유에서 찬성키로 했다”고 역설했다.

그러면서 심 원내대표는 “반퇴행적 자세 아니냐고 하는데 절대 그렇지 않다”며 “우리 당 김용태 의원이 지금 토론한다더라. 그 내용이 법안 몇 가지 문제가 있어 지적하겠다는데 결코 반대는 아니라고 한다”고 강조했다.

앞서 그는 이날 의원총회 모두발언에선 선거구 획정과 관련 “세종 분구하고 군포를 통합하고 화성은 3개에서 4개 늘리던 것을 그대로 유지한다. 화성을은 인구 30만명이 넘어 기준을 넘기에 동을 분할해 그 문제를 해결한다”며 “강원에 6개 시군이 쫙 깔려 있는 것은 안 된다는 의견을 줬다. 자치구 시군은 원래 쪼갤 수 없지만 순천과 춘천은 할 수 있도록 예외조항을 만들어 전체적으로 의견 취합해 마무리했다”고 설명했다.

다만 심 원내대표는 더불어민주당에서 흘러나오는 비례 위성정당 창당과 관련해선 “전에 가짜꼼수 위성정당이라고 욕했던 사람들이 똑같이 그 짓한다. 비례연합정당이라고 말 바꿔 하는데 전부 꼼수”라며 “민주당은 4+1 작업했던 누더기 선거법을 즉각 폐기하고 원위치로 돌려라”라고 일침을 가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