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래버레이션 상품화 계약 완료…12월중 온라인 출시예정
[시사포커스 / 임솔 기자] 최근 유튜브와 TV 방송을 오가며 인기를 끌고 있는 교육방송(EBS)의 캐릭터 ‘펭수’를 의류로도 만날 수 있게 됐다.
이랜드월드가 전개하는 글로벌 SPA 스파오가 10주년을 맞아 동갑내기 ‘펭수’와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2019년 토종 SPA 브랜드로 시작해 올해 10주년을 맞이한 스파오는 연매출 3200억원 규모의 국내 1위 SPA 브랜드이며, 올해 10살을 맞이한 동갑내기 펭수는 최고의 크리에이터가 되기 위해 남극에서 한국까지 헤엄쳐온 펭귄으로 EBS 소속의 연습생이다.
교육방송 EBS가 지난 4월부터 방송과 유튜브 채널 ‘자이언트펭TV’를 통해 선보인 연습생으로 현재 유튜브 구독자수 80만을 돌파했다.
‘어른들을 위한 뽀로로’로 불릴 정도로 할 말은 하는 솔직한 입담을 가진 대세 캐릭터 펭수와 여러 캐릭터와의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캐릭터 띄우기 장인’으로 발돋움한 동갑내기 스파오의 협업은 의류와 캐릭터 시장에 긍정적인 파장을 몰고 올 것으로 예상된다.
그동안 스파오는 장르를 넘나들며 여러 캐릭터 및 브랜드와 컬래버레이션을 선보이며 완판 신화를 써내려 왔다 올해는 토이스토리, 해리포터 2탄, 마리몽과의 협업상품을 연이어 출시했고 21일 ‘겨울왕국 2’ 협업 상품을 출시해 관련 시장을 이끌고 있으며, 올해 펭수와의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방점을 찍고, 내년에도 대형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고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펭수는 이번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스파오의 의류 상품에도 펭수만의 유쾌한 스토리를 담아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스파오 관계자는 “남녀노소를 막론하고 사랑 받는 펭수와 함께 협업하게 되어 이번 스파오 10주년이 뜻 깊다”라며 “많은 고객들이 기대하고 있는 만큼 좋은 스토리와 컨텐츠를 통해 지금까지 없었던 유쾌한 컬래버레이션의 새모델을 선보이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스파오는 펭수와의 유쾌한 컬래버레이션 상품을 올해 12월 중순 의류 1차 출시, 내년 1월경 의류 및 파자마, 잡화류를 포함한 전체 컬렉션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관련기사
- 이랜드, 中 광군제 500억 매출 올려
- 이랜드, “'슈펜' 슈즈 SPA 시대 열어”
- 넥슨×스파오, 카트라이더·크레이지아케이드 의류 27종 출시
- 이랜드리테일, 아시아 최초 슈즈 SPA 브랜드 '슈펜' 런칭 6주년
- 이랜드그룹, “3040 젊은 세대 전면 배치”…경영체제 개편 단행
- 올해 유튜브 뮤직비디오 및 인기 영상 결산
- 유투브, 이젠 레드오션일까....유명 연예인들의 유투브 진출 줄잇는다.
- 유통업계 ‘펭수’ 모시기…음료·생활용품에도 “펭하~”
- 이른 ‘봄’ 채비…패션업계, 신상 출시 빨라졌다
- "펭수 덕후 모여라"…스파오, '펭수옷장 대공개' 진행
- 곧 ‘삼일절’…라템, 주얼리 ‘무궁화 에디션’ 출시
- 서점에 파노라마 뷰 있다?…이랜드, NC강서점에 ‘예스24’ 개점
- ‘젊은 피’로 쇄신…이랜드, 이유 있는 ‘세대교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