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교일 “검찰 수사 진행 안 될 경우 대비해 특검법안 작성했다”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가 8일 국회에서 발언하고 있는 모습. 사진 / 오훈 기자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가 8일 국회에서 발언하고 있는 모습. 사진 / 오훈 기자

[시사포커스 / 김민규 기자] 자유한국당은 김태우 수사관이 제기한 청와대 특별감찰반 의혹과 관련해 바른미래당, 민주평화당과 함께 특검 도입키로 뜻을 모은 8일 야당 추천 인사로 특검이 임명되게 해야 한다며 당청에 대한 공세수위를 한층 높였다.

한국당은 이날 오후 국회에서 ‘사찰·조작·위선 정권 진상규명 연석회의’를 열고 김태우 폭로 사태와 관련해 특검 도입 필요성을 강조하는 한편 신재민 전 기획재정부 사무관이 제기한 의혹에 대해서도 청문회를 추진하겠다고 천명했다.

나경원 한국당 원내대표는 “특검을 거칠 수밖에 없다. 특감반 의혹 뿐 아니라 공무원 휴대전화 압수수색 건, 인사 행정관이 육군참모총장을 만난 사건 등 여러 가지 권력 남용의 예가 속속 나오고 있다”며 “청와대의 무소불위 권력 남용이 도를 넘는 것”이라고 일침을 가했다.

또 같은 당의 김도읍 청와대 특감반 진상조사단장도 “검찰 수사를 신뢰할 수 없다. 관련자들의 휴대전화를 한 대도 압수하지 못한 (검찰의 청와대) 압수수색은 전형적인 보여주기식 수사”라며 “특검은 반드시 이뤄져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한 발 더 나아가 김진태 의원은 “면죄부만 주는 특검을 해선 안 된다. 야당이 추천한 특검이 임명되게 하면 된다”며 “허익범 특검처럼 해선 안 되고 박영수 특검처럼 하면 된다”고 역설했다.

특히 김 의원은 “지금부터 특검법을 잘 만들어야 한다”고도 강조했는데, 이에 당 법률지원단장인 최교일 의원은 “검찰 수사가 제대로 진행되지 않을 경우를 대비해 특검법안을 대표 지시에 의해 작성했다”고 밝히기도 했다.

이 뿐 아니라 한국당은 ‘권력의 탄압으로부터 공익제보자를 보호해내고 국민의 알 권리를 지키겠다’며 이날 중앙당 홈페이지에 공익제보 신고센터 운영을 시작하겠다고도 전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