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 오후 불법 카풀 반대 비상대책위원회가 서울 광화문 광장에 모인 택시기사 6만명과 함께 집회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 / 김경수 기자
18일 오후 불법 카풀 반대 비상대책위원회가 서울 광화문 광장에 모인 택시기사 6만명과 함께 집회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 / 김경수 기자

[시사포커스 / 김경수 기자] 카카오 카풀 서비스 도입에 반발한 전국택시업계가 서울 광화문 광장에 집결해 대규모 집회를 열고 있다.

18일 오후 2시경 전국택시노동조합연맹·전국민주택시노동조합연맹·전국개인택시운송사업조합연합회·전국택시운송사업조합연합회 등 택시 단체 4곳이 결성한 '불법 카풀 반대 비상대책위원회'는 서울 광화문 광장에 모인 택시기사 6만명(주최측 추산)과 함께 “국토부 장관 퇴임하라” “카풀 허용 정부정책 택시가족 다 죽인다”고 외쳤다.

이날 집회는 부산·대구·대전 등 전국 각지에서 택시기사들이 대거 참석했다.

결의문에서 이들은 "30만 택시 종사자와 100만 택시 가족 생존권을 말살하는 카풀 영업행위 추진을 강력히 규탄한다" "카카오택시를 통해 사세를 확장한 카카오모빌리티는 카풀서비스를 본격 추진하고 있어 택시의 생존권을 짓밟고 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정부는 즉시 불법 영업행위인 카풀 앱의 근절대책, 택시산업 종사자 처우 개선이 담긴 종합대책을 발표하라"고 외쳤다. 

집회 후 참석자들은 청와대 방향으로 행진을 이어갈 예정이다.

현재까지도 집회에 참여하는 택시기사들이 계속 늘어나고 있어 이 단체는 광화문 북측광장과 6개 차로를 가득 메운 상태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