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원전 정책, 숙고하지 않을 수 없어…문 대통령 탈원전 반성해야”

[시사포커스 오훈 기자]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23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본청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시사포커스 오훈 기자]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23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본청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시사포커스 / 김민규 기자]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23일 “문재인 정권의 특정 인사가 태양광 사업 등 이 정권의 탈원전 정책에서 핵심적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는 정보를 접하고 있다”고 밝혔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 참석해 “말도 많고 탈도 많은 탈원전정책을 고수하는 정부”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어 “호수, 저수지에 태양광 패널이 웬 말이냐”며 “효율적이고 안전한 원전을 중단하고 걷어차면서 사우디아라비아에 원전을 수출하는 걸 받아들여야 하느냐”고 일침을 가했다.

이에 그치지 않고 김 원내대표는 “여름철 최대 전력 수요가 늘 최고치를 경신하고 있다”며 “그런데 정부는 (전력) 공급을 늘리는 게 아니라 수요를 줄이는 것으로 전력수급 관리에 나서려고 한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그는 “하지만 이 찌는 무더위에 에어컨은 고사하고 선풍기도 제대로 못 켜는 저소득층의 에너지 소외, 격차를 고려하면 탈원전정책이 올바른 방향인지 숙고하지 않을 수 없다”며 “문 대통령은 탈원전 정책을 다시 한 번 깊이 반성하고 에너지 수급정책에 만전을 기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아울러 김 원내대표는 회의 직후 기자들과 만나 청와대의 기무사 계엄령 문건 공개에 대해서도 “문건을 쪼개기 식으로 대국민 홍보하고 있다”며 “문건을 국회가 입수하고 나서 정확하게 기무사 문건의 실체적 진위에 대한 의혹을 해소하겠다. 청와대는 문건의 국회 제출에 인색하게 해선 안 될 것”이라고 입장을 내놨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