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맹점, 원하는 요금 상품 가입 가능

▲ 오는 25일부터 배달음식 주문 애플리케이션(앱) 요기요가 월 3만9900원만 내면 주문 수수료와 외부결제수수료까지 모두 0%인 상품을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요기요
오는 25일부터 배달음식 주문 애플리케이션(앱) 요기요가 월 3만9900원만 내면 주문 수수료와 외부결제수수료까지 모두 0%인 상품을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를 통해 요기요는 상품으로 ‘월 3만9900원 내면 수수료 0%’와 ‘고정 지출 없이 주문 건당 수수료 12.5%’ 두가지를 운영하게 되며, 기존 가맹점 및 신규 가맹점 모두 두가지 중 원하는 요금 상품에 가입할 수 있게 된다.
 
새롭게 선보이는 월 고정비 지출 형태의 상품은 지난 7월부터 시행되었던 시범서비스 기간에 점주들로부터 의견을 수렴하여 업계에서 통용되는 용어인 ‘광고비’ 상품으로 출시된다.
 
이러한 상품 출시를 통해 어떤 요금 상품이 선택되더라도 음식점 자체의 맛, 위생 등 본연의 경쟁력에만 투자하면 상위에 노출되는 정책이 유지된다.
 
요기요 나제원 대표는 “요기요가 구축하고 있는 데이터를 통해 가맹점의 다양한 환경과 특성에 맞게 선택할 수 있는 요금 상품을 개발하게 됐다”며 “점주의 가게 운영 상황에 따라 적합한 요금 상품을 선택해 가게 수익을 높이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시사포커스 / 김유빈 기자]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