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원총회에서 혁신안 확정할 것”

▲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와 김문수 보수혁신특별위원장이 혁신안 수정 문제를 두고 갈등설이 제기되고 있는 가운데 김 대표는 18일 “의사전달이 잘못된 것”이라면서 “의총을 열어 거기서 안을 확정할 것”이라고 해명했다. 사진 / 홍금표 기자

새누리당 보수혁신특별위원회가 내놓은 혁신안 가운데 당내 의원들의 반발을 불렀던 국회의원의 ‘무노동 무임금’ 문제와 출판기념회 전면 금지안.

9개 항의 혁신안 가운데 당내 의원들의 반발을 불러일으킨 2가지 안에 대한 수정이 이뤄질 예정인 가운데 이를 두고 김무성 대표와 김문수 혁신위원장의 갈등설이 나오고 있다.

핵심은 두 가지 안에 대한 수정을 최고위원회에서 하느냐, 혁신위에서 하느냐다. 김무성 대표는 전날(17일) 최고위원회의 비공개회의에서 “세비와 관련해선 상당수 의원들이 일리 있는 문제를 제기했기 때문에 보완을 할 필요가 있다”며 혁신위에 수정안을 마련해달라고 당부했다.

반면, 혁신위 김문수 위원장 측은 최고위원회 또는 의원총회에서 해야 할 문제라고 보고 있다.

이에 당 지도부와 혁신위가 서로 ‘공 떠넘기기’를 한다는 지적이 나오면서 갈등설이 불거지고 있는 것이다.

이런 상황에 김 대표가 18일 직접 해명하고 나섰다. 김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통일경제교실 참석 직후 기자들과 만나 “김영우 대변인이 혁신위 회의에 참석해 공식적으로 전달하기로 했는데 김 의원이 회의에 참석하지 못했다고 한다”면서 “의사전달이 잘못된 것”이라고 말했다.

김 대표는 이어 “어제 김 위원장과 전화로 충분히 대화했다”며 “혁신위에선 의총과 최고위에서 결정하라는 이야기를 주고받았다. 의총을 열어 거기서 안을 확정할 것”이라고 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