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앤리서치, 온라인 채널 키워드 분석…BBQ‧bhc‧굽네, TOP 3

작년에 치킨 브랜드 중 맛있다는 온라인 게시물이 가장 많은 곳은 BBQ치킨인 것으로 조사됐다. ⓒ BBQ
작년에 치킨 브랜드 중 맛있다는 온라인 게시물이 가장 많은 곳은 BBQ치킨인 것으로 조사됐다. ⓒ BBQ

[시사포커스 / 강민 기자] 작년에 치킨 브랜드 중 ‘맛있다’는 온라인 게시물이 가장 많은 곳은 BBQ치킨인 것으로 조사됐다.

29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키워드 맛있다 분석을 통해 국내 주요 치킨 브랜드 중 가장 맛있다고 여기고 있는지 포스팅 총수 및 비중을 살펴봤다고.

이중 BBQ치킨이 전체 21만 394건 포스팅 중 맛있다라고 적은 게시물이 6만3823건으로 집계됐다고 밝혔다.

이어 bhc치킨은 전체 13만3520건 가운데 맛있다고 언급한 포스팅 수는 3만5216건으로 나타났다. 맛있다 키워드가 들어간 게시물 수만 본다면 BBQ와의 격차는 2만8607건이었다고.

굽네치킨은 작년 총 10만 8,000건의 포스팅 중 맛있다는 게시글이 3만 4808건으로 확인되면서 포스팅과 맛있다 키워드 게시글 수 탑3를 형성했다.

교촌치킨은 같은 기간 총 정보량 9만4365건 중 맛있다 키워드 포스팅 수는 2만7548건으로 4위에 자리했다. 이어 맛있다 키워드 게시물 수는 ▲지코바치킨 2만4415건 ▲푸라닭치킨 2만783건 ▲노랑통닭 1만3511건 ▲네네치킨 9545건 ▲자담치킨 8999건 ▲멕시카나 8087건 ▲페리카나 8079건으로 조사됐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