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요인, 덴마크산 유산균‧기능성 원료‧저당 트렌드 등”

덴마크 액상발효유가 지난달 1초에 한 개 이상싹 팔렸다. ⓒ동원F&B
덴마크 액상발효유가 지난달 1초에 한 개 이상싹 팔렸다. ⓒ동원F&B

[시사포커스 / 강민 기자] 덴마크 액상발효유가 지난달 1초에 한 개 이상씩 팔렸다.

12일 동원F&B는 지난달 선보인 프리미엄 액상 발효유 덴마크 하이(Hej!) 요구르트가 출시 한 달만에 누적 판매량 300만 병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동원F&B는 흥행 요인을 덴마크산 유산균과 호흡기 특허 원료, 당류 저감 등 세가지 트렌드를 한 병에 담아낸 것을 꼽았다. 우선 유산균은 덴마크산 유산균 포함 100억 CFU를 보증하고 호흡기 특허 유산균은 CG녹십자웰빙이 4년간 연구개발을 통해 선보였다. 아울러 당 함량을 액상발효유 판매 상위 3개 제품의 평균 대비 35% 이상 낮춰 저당 트렌드를 반영했다.

동원F&B는 판매채널을 확대하고 온·오프라인 프로모션과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하이 요구르트를 연 매출 300억 원 규모 히트 상품으로 키운다는 구상이다.

동원F&B 관계자는 “덴마크 하이 요구르트는 덴마크산 유산균과 다양한 기능성 원료를 함유하고 있는 것은 물론 당 함량까지 낮춰 남녀노소 모두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라인업의 발효유를 선보여 유산균 전문 브랜드 ‘덴마크’의 이미지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