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 생존자 건강증진 프로젝트’ 운영 
암 재발 방지, 건강증진, 우울감 해소 등  

국립김천치유의숲이 암 생존자와 가족을 대상으로 ‘암 생존자 건강증진 프로젝트’를 운영하고 있다. 사진/김천치유의숲
국립김천치유의숲이 암 생존자와 가족을 대상으로 ‘암 생존자 건강증진 프로젝트’를 운영하고 있다. 사진/김천치유의숲

[대구경북본부 / 김영삼 기자] 한국산림복지진흥원(원장 남태헌) 국립김천치유의숲이 경북 김천시 중앙보건지소와 공동으로 오는 11월까지 암 진단 후 치료를 완료한 암 생존자와 가족(20명)을 대상으로 ‘암 생존자 건강증진 프로젝트’를 운영한다. 

8일 김천치유의숲에 따르면 이 프로그램은 암 환우의 재발 방지와 건강증진 향상, 우울감 해소를 위해 3~6월, 8~11월 매월 마지막 주 금요일에 운영되며 산림치유 프로그램 효과성 분석도 추진된다. 

주요 프로그램은 △숲트레킹(맨발 걷기) △잣나무숲 해먹 명상 △소도구 테라피(이완운동) 등 무료로 실시된다. 

보건소에서는 방문간호사가 암 생존자 가정을 방문해 투약 지도와 기초 건강검사 등의 ‘찾아가는 방문 건강관리 서비스’를 상시 운영한다. 

아울러 대구경북권역 암생존자통합지지센터에서는 암 예방을 위한 맞춤형 영양 관리와 근력 강화 운동을 제공한다. 

참여 방법은 오는 15일까지 김천시 중앙보건지소 방문재활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단, 노인장기 요양등급 판정자는 대상에서 제외된다. 

박한진 김천치유의숲 센터장은 “이 프로그램은 암생존자와 가족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마련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계층을 대상으로 산림치유 특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