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산면 우항리 공룡박물관 무료 개방, 명량 해상케이블카 연장
바다로 41m 땅끝스카이워크, 세계 땅끝공원 등 땅끝의 관광명소 등
다중이용시설 안전 점검, 물가안정 및 가격관리 상황실 운영

해남군 광광지 이모 저모 모음 사진. 사진/해남군청 제공
해남군 광광지 이모 저모 모음 사진. 사진/해남군청 제공

[전남서부취재본부 / 최영남 기자] 전남 해남군(군수 명현관)은 설 연휴 기간인 오는 9일부터 12일까지 주요 관광지를 쉬는 날 없이 운영한다고 5일 밝혔다.

새해 희망을 담아가는 관광 기간에도 정상 운영되며 황토나라테마촌과 오토캠핑장은 설날인 오는 10일 휴장한다. 이 기간 바다로 41m가 뻗어나간 땅끝스카이워크와 세계의 땅끝공원 등 새롭게 조성된 땅끝의 관광명소도 두루 둘러볼 수 있다.

또 우수영권에는 우수영 관광지와 명량 해상케이블카, 해남읍권은 고산윤선도유적지와 두륜미로파크, 양한묵 기념관 등이 운영된다.

또한 해남군 황산면 우항리 공룡박물관은 오는 9~11일은 운영하고 정기휴관 일인 월요일(오는 12일)은 휴관한다. 특히 해남공룡박물관은 연휴 기간 무료 개방하며 버스킹 공연과 버블쇼, 풍선 쇼, 마술쇼 등 가족들이 함께할 수 있는 공연 프로그램이 3일간 연달아 열린다. 다채로운 전통 놀이와 체험프로그램도 운영하며 매일 선착순 50명에게 연 놀이 세트를 용띠 관람객에게는 박물관 기념품도 증정한다.

특히 우수영 관광지에서도 다채로운 즐길 거리가 마련된다. 울돌목을 가로지르는 명량 해상케이블카는 오는 10~11일 운행 시간을 기존 오후 6시 30분에서 8시 30분까지 두 시간 연장해 진도대교와 울돌목 스카이워크, 우수영 관광지가 어우러진 화려한 야간 경관을 관람할 수 있는 기회를 갖는다.

또한 우수영 관광지에서도 전통 놀이 프로그램 운영과 함께 SNS 인증 이벤트 등을 실시할 계획이다. 해남읍 고산 유적지에서도 전통 놀이마당을 마련해 가족 단위 관람객들을 맞는다.

해남군은 연휴 기간인 오는 9~12일 종합상황실을 운영하는 등 편안한 설 명절맞이를 위한 종합대책을 추진한다. 종합상황실은 총괄반을 비롯해 재난·안전 및 교통 대책, 가축 질병, 산불, 청소, 보건, 급수 공급 등 7개 분야로 편성해 비상근무를 실시한다.

명절을 앞두고 오는 8일까지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안전 점검과 함께 물가안정 및 가격관리 상황실 운영, 관내 취약계층 위문 및 자원봉사 등도 집중 실시해 안전하고 편안한 명절 만들기를 위한 사전 조치도 만전을 기하고 있다.

한편 명현관 군수는 "연휴 기간 가족 단위 관광객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면서 쉬는 날 없이 주요 관광지를 운영하기로 결정했다”며 “설 연휴 빈틈없는 종합대책의 추진과 함께 즐겁고, 편안한 해남 여행이 될 수 있도록 운영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