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건희 여사를 향한 수많은 의혹에도 눈감고 있는 것이냐?"
"즉각 '김건희 방탄' 거두고 특검에 응해야 할 것"

[시사포커스/정유진 기자] 박성준 더불어민주당 대변인은 한동훈 국민의힘 비대위원장을 향해 "김건희 여사를 향한 수많은 의혹에 대해 제대로 입장을 밝히지 못하는 이유가 무엇이냐?"고 따졌다.

박성준 더불어민주당 대변인. [사진 /오훈 기자]
박성준 더불어민주당 대변인. [사진 /오훈 기자]

박성준 대변인은 20일 논평을 통해 "한동훈 위원장에게 김건희 여사는 불가침영역이냐?"면서 "도이치모터스 주가 조작, 서울-양평고속도로 노선 변경 특혜 의혹, 명품백 수수 의혹. 이른바 김건희 리스크로 불리는 김건희 여사를 향한 불법 특혜 의혹이다"고 지적했다.

박 대변인은 "도이치모터스 주가 조작 의혹은 한동훈 법무부장관 시절 검찰 보고서를 통해 김건희 여사와 모친 최은순 씨가 22억 9천여만 원의 수익을 거둔 것으로 드러났다"면서 "서울-양평고속도로 노선 변경 특혜 의혹은 지난 국정감사를 통해 노선 변경 과정이 비정상적이었다는 것이 밝혀졌다"고 짚었다.

또 "명품백 수수 의혹은 이미 영상을 통해 의혹이 아닌 사실로 판명되었다"고 덧붙였다.

그는 "한동훈 위원장에게 묻겠다"면서 "김건희 여사를 향한 수많은 의혹에 대해 제대로 입장을 밝히지 못하는 이유가 무엇이냐? 여전히 김건희 여사의 방탄이고 호위무사이기 때문이냐?"고 물었다.

박성준 대변인은 "국민은 직장 상사의 아내였던 김건희 여사와 한동훈 위원장이 수백 차례 카톡을 나눌 만큼 가까운 사이였다는 사실을 기억하고 있다"면서 "그래서 김건희 여사를 향한 수많은 의혹에도 눈감고 있는 것이냐?"고 목소리를 높였다.

박 대변인은 "그것이 아니라면 즉각 '김건희 방탄' 거두고 특검에 응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