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단협 1372센터에 배송‧환급 지연 등 소비자 피해접수 급증 중

ⓒ소비자단체협의회
ⓒ소비자단체협의회

[시사포커스 / 강민 기자] 최근 온라인 쇼핑몰 웁스 피해접수 건이 폭증하고 있다. 소비자단체협의회는 해당 업체 구매시 소비자 주의가 필요하다고 밝혔다.

19일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 1372소비자상담센터(이하 센터)는 온라인쇼핑몰 웁스에서 물건 구입 후 배송·환급 지연, 판매자 연락두절 등 소비자 피해상담건수가 급증하고 있다고 밝혔다. 센터는 지난 15일부터 18일까지 약 나흘간 웁스와 관련된 피해접수건수는 124건으로 집계됐다고. 피해유형은 모두 배송·환급 지연이라고. 이 와중에 소비자들은 업체와 연락조차 닿지 않는다는 소비자들이 대부분이어서 관련 피해는 계속 늘어날 것으로 예상했다.

현재 소비자 피해 품목은 이뮨비타민, 에어팟, 어그부츠, 감귤 등이다. 특히 에어팟의 경우 1000 명 규모 공동구매로 판매하고 있어 집단 소비자 피해 가능성이 점쳐지고 있다고 센터는 전했다.

피해 소비자들은 카카오톡과 배너 광고를 보고 웁스를 이용한 것으로 확인되고 있다. 이에 소단협은 집단 소비자 피해가 우려되는 상황이어서 자율규제협의체에 참여하고 있는 카카오와 네이버에 광고중단을 요청했다.

또 이름이 같은 온라인쇼핑몰 웁스는 팝업공지를 통해 '설화수, 귤, 어그 등 판매하는 사이트가 아니다. 구매한 사이트에 문의 부탁'이라고 알리며 2차 피해도 일어나고 있는 상황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