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생에 필요한 법안이라면 21대 국회 마지막 날이라도 꼭 처리한다는 각오”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28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 / 이훈 기자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28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 / 이훈 기자

[시사포커스 / 김민규 기자]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2일 “정치가 민생을 압도하는 일은 없을 것”이라고 천명했다.

윤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오는 4월에 총선이 실시되는 등 장래에 많은 영향을 미칠 중요한 정치 일정을 앞두고 있다. 향후 3~4개월은 그야말로 오로지 정치의 시간이 된다”면서도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어 “올해는 푸른 용의 해로, 꿈을 향한 힘차고 진취적인 해를 상징한다. 올해 푸른 용의 해를 진정한 국운이 다시 상승하는 해로 만들고 당명 그대로 국민 여러분의 힘이 되겠다”며 “국민의힘은 정치의 시간 속에서도 민생을 확고히 붙들고 돌보겠다. 민생에 필요한 법안이라면 21대 국회 마지막 날이라도 꼭 처리한다는 각오로 최선을 다하겠다”고 공언했다.

그러면서도 윤 원내대표는 “규제정보포털에 따르면 국회에 제출된 222개의 핵심 법률 중 절반인 101개 법안만 통과됐으며 121개의 법률은 여전히 심의 중”이라며 “야당이 발목 잡고 있는 규제 혁신 법안 중 처리를 미루는 이유에 대해 과연 몇 개나 국민들에게 자신있게 설명할 수 있는지 의문”이라고 야당의 태도를 꼬집었다.

이에 그치지 않고 그는 “이대로라면 이들 법안 중 상당수가 다음 국회에서 다시 발의와 논의 절차를 거치는 소모적인 과정을 밟아야 한다”며 “야당은 묵은 정쟁을 새해까지 이어갈 생각을 버리고 조속히 국회를 정상화시켜 남은 규제 혁신 법안을 처리하는 데 협조해 달라”고 촉구했다.

특히 윤 원내대표는 윤석열 대통령이 신년사에서 경제 활성화 및 규제 혁파를 강조한 데 대해 야당이 비판적 반응을 보인 것과 관련 “야당은 경제 파탄을 주장하며 정부에 책임론을 씌우는 데만 열중하고 있다”고 지적하는 한편 “정부여당은 지속적인 구조개혁과 규제개혁을 통해 경제와 민생 회복을 추진함은 물론 노동, 교육, 연금 3대 개혁의 지속적인 추진과 완성으로 대한민국의 잠재 성장력 자체를 강화하는데 힘쓰겠다”고 역설했다.

이 뿐 아니라 그는 더불어민주당을 향해 대북정책 노선과 관련해서도 “국회는 북한 당국에 핵 포기만이 한반도에 진정한 평화를 가져올 수 있으며 그게 통일의 대전제라는 일관된 메시지를 보내야 하지만 김정은 국무위원장의 발언에 대한 민주당의 논평은 대단히 실망스럽다”며 “윤 정부에 책임이 있다는 양비론을 펼치고 있는데 북한이 남북연락사무소를 폭파한 것은 문재인 정부 때 있었던 일이지 윤 정부 때 일이 아니다”라고 일침을 가했다.

한 발 더 나아가 윤 원내대표는 “역대 민주당 정부의 햇볕정책이 북의 핵 미사일 개발을 저지는커녕 오히려 촉진했다는 것은 역사가 증명하는 바”라며 “이제 민주당도 맹목적이고 위험하기까지 북한 바라기 노선을 폐기하고 실질적인 북한 비핵화를 위한 초당적 노력에 동참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영상 편집 박상민 기자, 촬영 이훈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