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도 이용객 늘어 지역경제에 도움 기대

29일 경산시가 경산역 KTX 정차 증편을 축하하는 기념행사를 열고 있다.사진/윤두현의원실 
29일 경산시가 경산역 KTX 정차 증편을 축하하는 기념행사를 열고 있다.사진/윤두현의원실 

[대구경북본부 / 김영삼 기자] 경북 경산시는 29일 경산역 KTX 정차 증편을 축하하는 기념행사를 가졌다. 

이날 경산시에 따르면 경산역 KTX 정차 증편은 2013년 KTX 운행 이후 11년 만에 이뤄졌으며, 상·하행 각각 하루 1회씩 늘어나게 되며 상행은 오전 11시 30분에 이용할 수 있으며, 하행은 오후 12시 12분에 경산역에 정차하게 된다. 

이날 기념행사에는 조현일 경산시장, 윤두현 국회의원(국민의힘), 박순득 경산시의장, 박채아 경북도의원, 관내 기관단체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증편에 따라 경산역에 정차하는 KTX 열차의 총횟수가 상·하행 하루 4회에서 6회로 늘어나 경산시민의 KTX 이용이 한결 편리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기념식에 참석한 윤두현 의원은 “이번 KTX 증편으로 철도 이용객이 늘어 지역경제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경산역 KTX는 물론 SRT 증편을 위해 국토교통부를 비롯한 관계 기관과의 협의를 계속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조현일 경산시장은 “KTX 증편 운행과 함께 내년 12월 운행 시작 예정인 대구권 광역철도와 더불어 새롭게 추진 중인 대구도시철도 2호선 광역철도 연계선 구축에도 박차를 가해 시민이 행복한 경산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덧붙였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