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진도 대파 크림 크로켓 버거로 진도산 대파 100톤 수매

맥도날드는 진도 대파 크림 크로켓 버거 때문에 진도 대파를 올해 약 100톤 수매했다.   (사진 / 강민 기자)
맥도날드는 진도 대파 크림 크로켓 버거 때문에 진도 대파를 올해 약 100톤 수매했다.   (사진 / 강민 기자)

[시사포커스 / 강민 기자] 국내산 식재료를 활용한 한국 맥도날드의 Taste of Korea(한국의 맛) 메뉴 누적 판매량이 1900만개를 돌파했다.

28일 맥도날드는 국내산 농산물을 활용해 만든 메뉴를 출시하는 로컬 소싱 프로젝트가 소비자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현재까지 출시된 맥도날드 로컬 소싱메뉴는 ▲나주배 칠러 ▲제주 한라봉 칠러 ▲창녕 갈릭 버거 ▲보성녹돈 버거 ▲진도 대파 크림 크로켓 버거 ▲허니 버터 인절미 후라이 등으로 현재까지 1900만개가 팔렸다. 이중 버거 판매량은 약 950만 개다.

한국맥도날드에 따르면 지난 3년간 창녕 갈릭버거로 약 130톤에 이르는 창녕 마늘을 수급했고 올해 출시한 진도 대파 크림 크로켓 버거로 약 100톤의 진도산 대파를 수매해 지역 농가 을 창출해 이바지했다.

한국맥도날드 관계자는 “맥도날드는 ‘Taste of Korea’ 캠페인을 통해 매년 색다른 한국의 맛을 선보이면서 고객들의 입맛을 충족하는 것은 물론 지역 농가에도 힘을 보태고자 노력해오고 있다”며 “앞으로도 메뉴 개발 단계부터 지역경제와 상생하는 방안을 모색하고 실천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