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부동산 탭 추가한 UI·UX 개편
네이버페이 앱 전용 신규 콘텐츠로 차별화된 경험 제공

ⓒ네이버페이
ⓒ네이버페이

[시사포커스 / 임솔 기자] 네이버페이는 결제와 자산관리를 넘어 증권·부동산 서비스까지 모두 담은 종합 금융 플랫폼으로서 네이버페이 모바일 앱을 새롭게 개편했다고 12일 밝혔다.

이제 네이버페이 앱 하나면, 현장결제와 포인트 적립, 꼼꼼한 수입·지출관리부터, 증시에서 가장 주목받는 종목 탐색과 매물 지도를 활용한 모바일 부동산 임장까지 모두 가능하다. 기존 네이버페이 앱의 기능이 현장결제와 마이데이터 기반의 자산관리에 집중됐다면, 이번 개편으로 앱 하단에 추가된 증권, 부동산 탭을 통해 금융 콘텐츠까지 쉽고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된 것이다.

지난 6월, 증권과 부동산 서비스 명칭을 네이버페이 증권, 네이버페이 부동산으로 각각 변경하고, 결제와 자산관리, 증권과 부동산을 모두 이용할 수 있는 ‘종합 금융 플랫폼’으로서 네이버 앱과 네이버페이 모바일 웹의 인터페이스를 개편한 방향성이 네이버페이 앱으로도 확대 적용된 것이다.

네이버페이 앱은 기존 네이버페이 증권, 부동산 서비스의 구성을 그대로 옮기지 않고, 각 서비스에서 사용자들이 가장 많이 찾는 기능을 중심으로 사용자 인터페이스(UI)·사용자 경험(UX)를 최적화했다. 증권 탭에서는 다양한 주제별 랭킹을 통해 시장 내에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국내 및 미국 증시 종목을 탐색하는 기능에 집중했으며, 부동산 탭은 매물 지도를 첫 화면으로 전면 배치해 매물 탐색 기능을 한층 강화했다.

특히 증권 탭에서는 네이버페이 앱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전용 콘텐츠들을 새롭게 제공한다. 20대부터 60대 이상까지 연령별로 가장 많이 검색된 인기 종목, 자산액 상위1%가 보유한 종목, 수익률 상위 1% 종목 등 네이버페이 앱에서만 확인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들로 사용자의 만족도를 끌어올린다는 계획이다.

새로워진 네이버페이 앱은 구글플레이, 앱스토어, 원스토어에서 앱을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후 이용할 수 있다.

네이버페이 관계자는 “네이버페이 앱을 통해 현장결제와 자산관리 뿐만 아니라 증권과 부동산 정보 탐색까지 손쉽게 할 수 있게 되면서, 사용자들이 소비·관리·투자를 더욱 효율적으로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네이버페이 앱이 사용자들에게 일상에서 가장 많이 찾는 금융 앱으로 자리잡길 바란다” 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