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특화 커뮤니티 지속 확대 예정

ⓒ네이버
ⓒ네이버

[시사포커스 / 임솔 기자] 네이버가 19일부터 게임 스트리밍 플랫폼 ‘치지직(CHZZK)’의 베타 테스트를 진행한다.

네이버는 그동안 지식iN, 블로그, 카페 등 다양한 커뮤니티 서비스를 제공해오면서 게임 분야에서도 게임사·창작자·사용자들이 함께 모이는 게임 특화 커뮤니티를 구축해왔다. 현재 풍부한 게임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네이버 게임 라운지, 네이버 e스포츠 페이지를 함께 운영하고 있으며, 최근 네이버앱 개편에 맞춰 ‘게임판’을 새롭게 출시하기도 했다.

네이버 관계자는 “그간 구축해 온 게임 커뮤니티를 한층 더 강화하고 스트리머와 사용자들이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더욱 활발히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치지직’을 출시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치지직은 베타 기간 동안 순차적으로 기능들을 선보이면서 서비스의 편의성 및 안정성을 점검할 예정이다. 베타 기간에는 누구나 시청할 수 있으며, 보다 많은 스트리머들이 송출이 가능하도록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네이버는 내년 중 ‘치지직’의 정식 서비스 오픈을 목표로 하고 있다.

베타 서비스 시작과 함께 치지직은 ▲최대 1080p 60fps, 비트레이트 8Mbps 등 고화질 해상도 ▲VOD 다시 보기 ▲TTS 보이스 후원 등의 기능을 우선 제공한다. 또 스트리머가 팬들과 편리하게 소통할 수 있도록 ‘치지직 스튜디오’도 함께 지원한다. 이를 통해 스트리머는 구독자 관련 데이터부터 상세 후원 내역, 콘텐츠 분석 자료 등 채널 관리를 위한 다양한 정보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다.

향후 치지직은 네이버 검색, 게임판, 네이버카페, 클립 등 네이버가 보유한 다양한 서비스들과의 연계를 통해 게임 커뮤니티 서비스 본연의 경쟁력을 키워나간다는 계획이다. 우선 시청자들은 19일부터 네이버페이로 구매가 가능한 치지직 내 재화 ‘치즈’를 통해 스트리머를 후원할 수 있다. ‘치지직’은 정식 오픈 시점까지 ▲네이버 검색 연동 ▲채널 구독 ▲영상 후원 등 관련 기능들 또한 지속 업데이트될 전망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