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 전체 실적 중 약 10%가 PB용기면

홍콩 파크앤샵 매장에서 현지 소비자가 GS리테일 PB 상품을 고르고 있다. ⓒGS리테일
홍콩 파크앤샵 매장에서 현지 소비자가 GS리테일 PB 상품을 고르고 있다. ⓒGS리테일

[시사포커스 / 강민 기자] GS리테일 PB용기면이 국내외를 막론하고 인기를 얻고 있다.

6일 GS리테일은 편의점 GS25의 PB 용기면 13종의 11월 매출 구성비가 GS25의 전체 용기면 150여종 중 31.8%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또 PB용기면 최근 5년간 수출액도 230만 달러(약 30억 원)를 돌파한 것으로 집계됐다고.

GS25에서 판매하는 PB 용기면 13종 중 ▲공간춘 ▲점보도시락 8인분의 점보 사이즈 용기면 상품은 11월 한 달간 용기면 카테고리에서 나란히 1, 2위에 각각 올랐고 오모리김치찌개면은 4위에 랭크 됐다고.

GS리테일에 따르면 지난 3년간 PB용기면의 수출 실적은 전년과 대비해 지난 2021년엔 166.6%, 작년엔 112.4%씩 크게 증가했고 올해만 약 100만 달러를 돌파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이는 GS리테일 올해 전체 수출 실적 중 약 10%에 해당하는 수준이다.

또 PB용기면 수출 대상국도 5년전 7개국에서 최근 24개국으로 증가했다. 이중 몽골, 미국, 홍콩, 태국, 영국이 수출국 실적 상위 5개국이다.

김은주 GS리테일 수출입팀장은 “한국의 식문화가 전세계적으로 새롭게 조명되고 GS25의 PB 용기면이 크게 인기를 얻으며 세계 여러 국가로부터 수출 러브콜을 받고 있다”며 “GS리테일이 라면 전문 제조사는 아니지만 해외 소비자들의 기대에 부응하고자 수출 전용 상품을 따로 기획하는 등 여러가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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