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출시 2주 판매량 20만 개 돌파, 오피스‧학원서 인기”

3000원 미만 편의점 주먹밥 세트가 출시 2주 만에 누적 판매량 20만 개를 돌파했다.ⓒGS리테일
3000원 미만 편의점 주먹밥 세트가 출시 2주 만에 누적 판매량 20만 개를 돌파했다.ⓒGS리테일

[시사포커스 / 강민 기자] 3000원 미만 편의점 주먹밥 세트가 출시 2주 만에 누적 판매량 20만 개를 돌파했다.

7일 GS리테일은 주먹밥, 김밥 등이 도시락 용기에 담긴 GS25의 혜자로운 알찬 한끼세트가 지난달 25일 출시 이래 출시 2주 만에 누적 판매량 20개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한끼를 먹더라도 제대로 된 식사를 하겠다는 소비심리를 반영하고 고물가속 한 끼 부담을 해결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고 GS리테일 측은 설명했다.

GS25가 지난 2주간 신제품 구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상권별로 오피스 27.6%, 학원 15.6% 등 높은 매출 구성비를 기록했다. 오피스 상권의 경우 오전 출근시간대, 학원 상권은 하굣길에 구매비율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혜자로운 알찬 한끼세트는 비엔나김밥, 햄김치볶음밥, 계란볶음밥, 메추리알조림 등으로 구성된 제품으로 GS25 포켓프레시푸드 카테고리 상품이다.

백수련 GS리테일 데일리푸드팀 연구원은 “밥뿐만 아니라 밥과 빵, 밥과 빵 그리고 면 등을 조합하는 등 관련 상품 구색을 지속 확대할 계획이다”라며 “앞으로도 관련 구매 데이터와 고객 반응 분석 등을 분석해 포켓프레시푸드 카테고리 경쟁력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