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상풍력 발전사업 개발 및 EPC에 공동 참여, 운영협의체 정기 개최

대우건설과 SK에코플랜트가 해상풍력 발전사업을 위해 손을 잡았다. ⓒ대우건설
대우건설과 SK에코플랜트가 해상풍력 발전사업을 위해 손을 잡았다. ⓒ대우건설

[시사포커스 / 강민 기자] 대우건설과 SK에코플랜트가 해상풍력 발전사업을 위해 손을 잡았다.

31일 대우건설과 SK에코플랜트에 따르면 지난 30일 서울 중구 소재 대우건설 본사에서 해상풍력 발전사업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사는 이번 협약에 따라 해상풍력 발전사업 개발 및 EPC에 공동으로 참여하고, 정기적으로 운영협의체를 개최해 구체적인 협업 방안을 논의한다.

대우건설은 풍력사업 TFT를 토목사업본부에 신설해 풍력발전 분야 역량을 강화중이다. 국내외 다수의 대형 해상공사를 성공적으로 수행하는 등 해상인프라건설 역량을 보유중이다. 이외에도 다수의 육상, 해상풍력 사업에 참여중이다.

SK에코플랜트는 해상풍력 등 재생에너지 사업개발과 기자재 생산, 그린수소 생산까지 이어지는 전 분야 사업모델을 갖추고 있다. 해상풍력 하부구조물 제조사인 SK오션플랜트를 자회사로 두고 있으며 현재 울산, 전남 등 5개 권역에 총 3.8GW 해상풍력 사업을 개발 중이다.

대우건설과 SK에코플랜트 관계자는 “제10차 전력수급 계획에 따르면 2030년까지 약 14GW 규모의 해상풍력 목표가 설정되어 있기 때문에 다수의 해상풍력 PJ가 추진 중이다”라며 “대우건설과 SK에코플랜트의 협업을 통해 풍력 업계 리딩 기업으로 도약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