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태 "다 나가라고 하면 누가 수습하느냐?"
홍준표 "원내대표가 직무대행으로 수습해"

[시사포커스/정유진 기자] 김진태 강원도지사가 강서구청장 보궐선거 참패와 관련해 '장수의 책임론'을 제기한 홍준표 시장을 향해 "임명직 당직자들이 일괄사퇴까지 한 마당에 당의 원로께서 이렇게 초를 치는 건 보기 좀 민망하다"고 비판했다.

(좌)김진태 강원도지사,(우)홍준표 대구시장.(사진/김진태 . 홍준표 페이스북 캡쳐)
(좌)김진태 강원도지사,(우)홍준표 대구시장.(사진/김진태 . 홍준표 페이스북 캡쳐)

김진태 도지사는 14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홍준표시장께서 김기현대표 물러나라고 한다"며 "근데 이렇게 당이 어려울 때 수습할 생각을 해야지 다 나가라고 하면 누가 수습하느냐?"고 꼬집었다.

이어 "임명직 당직자들이 일괄사퇴까지 한 마당에 당의 원로께서 이렇게 초를 치는 건 보기 좀 민망하다"고 덧붙였다.

이에 대해 홍준표 대구시장이 SNS에 "당대표가 당무를 잘못해 책임지고 물러나면 원내대표가 직무대행으로 수습을 하게 된다"며 "그런 적이 여야정당에 한두번 있었던게 아니다"고 반응했다.

홍 시장은 "당헌에도 그렇게 되어있고 늘 정당은 그렇게 운영되어 왔다"면서 "그걸 초친다고 표현 한 것은 좀 심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책임져야 할 사람이 물러나지 않고 혼자 남아서 수습 하겠다고 우기는 것이 오히려  넌센스"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