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 제패 금메달 영웅, 해남서 만나자”전국체전 열기
오는 13일 해남지역 성화봉송 “역대 최고 성공대회 만들자”맞이 행사도
문산부인과(1구간), 매일시장(2구간) 해남군청 행사 등

전국체전 성공개최 기원 성화 특별채화 (지난 9월18일 땅끝마을). 사진/해남군청 제공
전국체전 성공개최 기원 성화 특별채화 (지난 9월18일 땅끝마을). 사진/해남군청 제공

[전남서부취재본부 / 최영남 기자] 아시안게임 펜싱 영웅들이 이번에는 해남에 출격한다. 오는 13일부터 19일까지 제104회 전국체전이 전라남도 22개 시·군에서 개최되는 가운데 해남군에서는 펜싱과 근대5종 종목이 펼쳐진다. 

특히 이번 대회에는 항저우 아시안게임에서 빛나는 결실을 거둔 선수들이 대거 출전한다. 

펜싱 종목에는 4회 연속 아시안게임 종합 우승을 차지한 펜싱 대표팀 소속 선수들이 해남 우슬체육관에서 경기를 펼친다. 항저우에서 남자 사브르 2관왕에 오른 오상욱(대전광역시청)을 비롯해 단체전 금메달을 만들어낸 구본길, 김정환(이상 국민체육진흥공단), 김준호(화성시청)가 모두 나선다.

또 여자 에페 2관왕 최인정(계룡시청), 여자 에페 단체전 금메달리스트 송세라(부산광역시청), 여자 사브르에서 개인전 금메달을 따낸 윤지수(서울시청)도 출격한다.

전국체전 성공개최 기원 성화 특별채화 (9월18일 땅끝마을. 사진 오른쪽 두번째줄 다섯번째 송진호 전남체육회장, 김영록 전남지사, 명현관 해남군수). 사진/해남군청 제공
전국체전 성공개최 기원 성화 특별채화 (9월18일 땅끝마을. 사진 오른쪽 두번째줄 다섯번째 송진호 전남체육회장, 김영록 전남지사, 명현관 해남군수). 사진/해남군청 제공

또한 근대5종 종목에는 항저우아시안게임 2관왕을 차지한 근대5종 전웅태(광주시청)가 출전한다. 전웅태는 지난 2018년 자카르타·팔렘방 대회에 이어 2회 연속 아시안게임 개인전 금메달을 차지했다. 이지훈, 정진화(이상 LH)와 단체전 1위에도 오르며 이번 대회 한국 선수단 첫 2관왕의 주인공이 됐다. 아시안게임 근대5종에서 한 선수가 개인전 2연패는 물론 두 차례 우승한 건 전웅태이 처음이다.

한국은 앞서 열린 여자 개인전 김선우(경기도청)의 은메달, 단체전 동메달을 포함해 이번 대회 근대5종에서 금메달 2개, 은메달 2개, 동메달 1개로 출전국 중 가장 좋은 성적을 냈다.

전국체전 펜싱종목의 경기는 오는 10월 13일부터 19일까지 7일간 해남 우슬체육관에서 열린다. 또한 근대5종은 오는 10월 14일부터 17일까지 4일간 승마를 제외한 육상+사격, 펜싱, 수영 4종경기가 우슬경기장(육상+사격), 우슬동백체육관(펜싱), 조오련수영장(수영)에서 각각 펼쳐진다. 

특히 아시안게임의 영웅들이 대거 출전하면서 전국체전에 대한 지역의 열기도 높아지고 있다. 오는 13일에는 주 경기장을 밝혀줄 성화가 오후 1시부터 30분간 해남을 통과함에 따라 해남군은 군민들과 함께 성화 맞이 행사를 갖는다. 

이번 성화 봉송은 해남읍 고도사거리에서 해남군청을 지나 로컬푸드직매장사거리 그리고 법원사거리 등으로 3개 구간에 걸쳐 진행된다. 군청 앞 군민광장에서는 해남군수를 비롯한 군의장, 군민 등 100여 명이 참석해 성화를 맞고 대회의 성공개최 의지를 모을 예정이다. 

해남에서는 지난 9월에 도내 처음으로 송지면 땅끝 맴섬광장에서 명현관 군수와 김영록 도지사가 참석한 가운데 특별 채화도 한 바 있다. 

한편 해남군청 스포츠사업단 스포츠마케팅팀 관계자는 “제104회 전국체전에 해남에서는 펜싱과 근대 5종 경기가 열리게 되어 군민들의 많은 관심과 응원이 예상되고 있다”며 “대회 준비와 운영에 만전을 기해 역대 가장 성공한 전국체전으로 치러질 수 있도록 대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