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군 쇼핑몰을 도 단위 광역 플랫폼 통합운영 
선물세트, 제수용품 등 수요가 급증
시기별·테마별 행사, 타 기관 협업 등 성과 

경북도는 공공쇼핑몰 ‘사이소’의 3/4분기 매출액 추이. 자료/경북도
경북도는 공공쇼핑몰 ‘사이소’의 3/4분기 매출액 추이. 자료/경북도

[대구경북본부 / 김영삼 기자] 경북도는 공공쇼핑몰 ‘사이소’의 매출액이 3/4분기 기준 288억 원을 달성하면서 전년 동기 225억 원 대비 28%가 증가했으며, 9월 매출만 105억 원으로 전체 매출액의 36%를 차지했다고 10일 밝혔다. 

경북도는 사이소의 12만 4000여 명의 회원들이 추석 명절을 맞아 선물세트, 제수용품 등 수요가 급증했기 때문으로 분석했다. 

특히, ‘사이소’ 자체몰의 매출액이 전년 동기 76억 원 대비 28%가 늘어난 97억 원을 달성하면서 3/4분기 만에 지난해 말 103억 원에 육박한 것이 주목할 만하다. 

우체국몰·네이버·쓱닷컴 등 제휴 쇼핑몰을 통해서도 191억 원의 매출을 기록하면서 전년 동기 149억 원 대비 28%나 증가했다. 

이러한 성과는 올해 역점적으로 추진 중인 농식품산업 대전환의 한 축인 온라인 유통 활성화를 위해 시군 단위로 운영되던 쇼핑몰을 도 단위 광역플랫폼으로 통합 운영한 것이 큰 성과를 낸 것으로 파악됐다. 

경북도는 통합 마케팅을 통해 홍보예산 등을 절감하고 제휴몰 입점으로 판로를 확대해 저 투입, 고효율 마케팅을 실현함으로써 매출액 증대에 한몫한 것으로 보인다. 

김주령 경북도 농축산유통국장은 “앞으로도 고객 맞춤형 행사, 타 기관 협업 등을 지속 확대해 생산자와 소비자가 모두 만족하는 쇼핑몰이 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