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건희 여사·김행 장관 후보자·채상병사건·한동훈 장관 자녀 등 총망라
“검찰, ‘윤석열·한동훈 사조직’의 부하가 아니라면 마땅히 해야 할 일”
“요구 수사 안하면, 尹의 ‘살아있는 권력 수사론’은 완전 개소리인 것”
“나와 내 자녀 수사하듯 해야 할 것, 안그러면 검찰도 법치도 사유화된 것”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이 항소심 공판에 출석하기 위해 법원으로 향하고 있다. 사진 / 오훈 기자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이 항소심 공판에 출석하기 위해 법원으로 향하고 있다. 사진 / 오훈 기자

[시사포커스 / 이혜영 기자] 자녀 입시 비리 혐의로 징역형을 받고 수감 중이던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의 배우자인 정경심 전 동양대 교수는 지난달 27일 가석방으로 풀려난 가운데 조 전 장관이 1일 “문재인 전 대통령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를 수사하듯 김건희 여사의 주가조작·양평 고속도로 (종점 변경) 의혹 등을 수사해야 한다”고 촉구하고 나섰다.

조 전 장관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이원석 검찰총장 및 휘하 검사들이 단지 ‘윤석열·한동훈 사조직’의 부하가 아니라면 마땅히 해야 할 일”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아울러 그는 오는 5일에 국회에서 인사청문회가 예정돼 있는 김행 여성가족부 장관 후보자의 ‘주식 파킹’ 의혹에 대해 “배우자(정경심씨)의 차명주식 의혹을 수사하듯, 김 후보자 및 그 배우자, 친인척을 수사해야 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앞서 김 후보자는 지난 2013년 청와대 대변인을 역임했을 당시 소셜뉴스(위키트리)의 본인 지분을 공동 창업자에게 전량 매각하고, 남편의 지분만 시누이에게 팔았다고 밝혔었지만 이후 언론 보도를 통해 알려진 바라로는 김 후보자와 그의 배우자 및 딸의 주식 수가 그의 시누이의 매각 후 보유 주식 수와 같다는 의혹이 제기되어 궁금증을 증폭시켰다.

또한 이날 조 전 장관은 해병대 박정훈 대령의 ‘채 상병 사망사고’에 대한 외압 의혹에 대해서도 “국정농단 사건을 수사하듯 박 대령에게 압박을 가한 대통령실 및 군 관계자들을 수사해야 할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으며, 더 나아가 한동훈 법무부 장관 자녀 인턴증명서 의혹을 두고서도 “조 전 장관 및 그 자녀를 수사하듯 해야 할 것”이라고 촉구했다.

그러면서 조 전 장관은 “최소 이상이 이루어지지 않는다면 검찰도 법치도 사유화된 것”이라며 “그리고 윤석열 대통령의 ‘살아있는 권력 수사론’은 완전 개소리인 것”라고 막말을 쏟아내기도 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