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대표는 국회를 방탄장으로 만든 것부터 사과해야 할 것"
"구속영장 기각이라는 결론보다 '범죄사실 소명'이 당혹스러울 것"
민주당 "회담이 격에 맞지 않는다니 대통령이 무슨 전제군주이냐?

[시사포커스/정유진기자] 국민의힘 장동혁 원내대변인은 "이재명 대표의 '민생영수회담' 제안은 전형적인 '딴청피우기' 화법"이라며 "시도 때도 없이 윤석열 정부를 향해 온갖 악담을 쏟아내고, 조금만 수틀리면 국무총리든 장관이든 해임건의와 탄핵을 일삼으면서 느닷없이 영수회담을 하자는 저의가 궁금하다"고 밝혔다.

(좌)박성준 더불어민주당 대변인, (우) 장동혁 국민의힘 원내대변인.ⓒ시사포커스DB
(좌)박성준 더불어민주당 대변인, (우) 장동혁 국민의힘 원내대변인.ⓒ시사포커스DB

장동혁 원내대변인은 30일 "이재명 대표는 국회를 방탄장으로 만든 것부터 사과해야 할 것"이라는 논평을 통해 이 대표의 '영수회담' 제안에 대해 이같이 비판했다.

장 원내대변인은 "이미 김기현 대표가 '당대표 회담'을 제안했는데도 못 들은 척 하면서 대통령을 향해 영수회담을 제안한 것은 이도저도 하기 싫다는 뜻"이라며 "밑도 끝도 없이 발로 문을 박차고 들어가면서 '사장 나오라고 해'라며 고함치는 것 같다"고 혹평했다.

이어 "구속영장 기각이라는 결론보다 '범죄사실 소명'이라는 결과가 당혹스러울 것임은 넉넉히 이해하지만 '영수회담'이 그 결과를 바꾸지는 못한다"고 덧붙였다.

그는 "진정 민생을 위한다면, 각종 괴담으로 민생을 파탄내고, 끊임 없이 입법폭주를 자행하고, 국회를 방탄장으로 만든 것부터 사과해야 할 것이다"고 강조했다.

장동혁 원내대변인은 "국민들은 명분 없는 '영수회담' 제안이 '방탄 시즌2'를 예고하는 신호탄은 아닌지 의심의 눈초리로 지켜보고 있다"고 주장했다.

한편 더불어민주당 박성준 대변인은 30일 "윤석열 대통령은 즉각 영수회담에 응하기 바란다"며 "법원의 영장 기각에도 여전히 이재명 대표에게 족쇄를 채우려는 여당의 무도한 정치공세에 개탄을 금할 수 없다"고 밝혔다.

박 대변인은 "지난 1년 반 동안 야당과의 대화를 거부한 채 '방탄'만 외치며 정치공세를 해온 것은 바로 국민의힘"이라며 "입으로는 민생 회복을 위해 힘을 합치자면서 대화마저 거부한 것도 역시 국민의힘이다"고 지적했다.

그는 "제1야당 대표의 영수회담 제안을 뜬금없다며 비난했다"면서 "대통령과의 회담이 격에 맞지 않는다니 대통령이 무슨 전제군주이냐? 그리고 언제까지 조작수사를 핑계로 야당 대표를 모욕할 것이냐?"고 따졌다.

그러면서 "국민의힘과 윤석열 정부는 진정 민생을 챙기고 경제를 살리겠다면 야당을 모욕하지 말고 영수회담에 응하기 바란다"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