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줌 흙에 불과한 개딸들이 아무리 버텨봐야 찻잔 속 태풍"
강선우 "이재명 단식 중단하고 본격적인 회복 치료 들어가"

[시사포커스/정유진기자]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는 이재명 대표의 단식 중단과  관련해  "벼랑 끝까지 내달은 대한민국의 비정상 상태가 매서운 민심의 힘에 의해 비로소 정상화의 길로 접어들 수 있는 조그마한 단초가 발견되고 있다"면서 "여야 할 것 없이 보다 책임있는 자세로 온전한 법치주의와 합리적 상식이 통하는 정상사회로의 전환을 위해 다함께 노력을 기울여야 할 때"라고 강조했다.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 사진 / 이훈 기자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 사진 / 이훈 기자

김기현 대표는 24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이같이 밝히고 "이러한 시대정신에도 불구하고 반성과 성찰 없이 또다시 당권과 공천권을 사수하기 위해 법과 원칙, 국민의 상식을 무시한 채 끝 모를 방탄과 입법 폭주로민의의 전당을 특정 개인의 방탄을 위한 수단으로 전락시키려는 잔당이 여전히 버티고 있어 안쓰럽다"고 밝혔다.

김 대표는 "하지만 나라 정상화를 향한 도도한 시대정신을 거스르는 잔당들의 저항은 당랑거철일 뿐"이라며 "한 줌 흙에 불과한 개딸들이 아무리 버텨봐야 찻잔 속 태풍이다"고 직격했다.

그는 "저희 국민의힘은 절대다수의 합리적 시민들께서 간절히 바라시는 건전한 대화ㆍ타협ㆍ상생을 통한 생산적 국회, 민생정치를 위해 가열찬 노력을 더해 나가겠다"며 "의석수만 믿고 툭하면 해임하고, 탄핵하고, 방탄을 해대는 악순환의 고리를 끊고, 이제는 민생을 위한 선의의 경쟁을 하자"고 제안했다.

한편 국회의 체포동의안 가결로 26일 법원의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심사) 일정이 잡혀 있는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23일자로 단식을 중단한다고 밝혔다.

 강선우 민주당 대변인은 23일 국회에서 브리핑을 갖고 "이 대표가 단식투쟁 24일 차인 오늘부로 단식을 중단하고 본격적인 회복 치료에 들어간다"며 "이 대표를 진료하고 있는 의료진이 오늘 이 대표에게 즉각적인 단식 중단을 강력히 권고했다"고 밝혔다.

강 대변인은 "더 이상의 단식은 환자의 건강을 심각하게 위해 할 수밖에 없다는 것이 의료진의 소견"이라며 "어제 당무위는 단식 중단 요청을 의결했고 각계의 단식 중단 요청 역시 잇따르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당분간 현재 입원한 녹색병원에서 치료를 이어갈 계획"이라며 "의료진과 협의해 법원 출석 등 일시적인 외부 일정을 소화하겠다는 입장"이라고 알렸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