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재옥 “애초에 윤미향에게 국회의원 뱃지 달아준 것은 민주당”
“민주당이 계속 침묵하면 반국가적 행위에 동조하는 것과 같아”
“남조선 괴뢰도당이라 부르는 행사 참석한 윤미향, 제명 사유 명백”
이종배 서울시의원, 윤미향 ‘국가보안법 위반’ 등의 혐의로 형사고발

(왼쪽부터)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 윤미향 무소속 의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시사포커스DB
(왼쪽부터)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 윤미향 무소속 의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시사포커스DB

 

[시사포커스 / 이혜영 기자]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5일 친북 단체 재일본조선인총연합회(조총련) 행사에 참석한 더불어민주당 출신 윤미향 무소속 의원에 대한 제명을 거듭 촉구하면서 “민주당은 즉각 윤 의원 제명에 앞장서야 할 것”이라고 촉구했다.

윤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윤 의원의 조총련 행사 참석이 일으킨 사회적 파장은 커지고 있지만, 윤 의원은 납득하기 어려운 변명으로, 민주당은 묵묵부답으로 일관하고 있다”고 지적하면서 “애초에 윤 의원에게 국회의원 뱃지를 달아준 것은 민주당이 아니냐”고 반문하며 이같이 밝혔다.

이어 그는 민주당을 향해 “윤 의원이 무소속이라고 모른 척 한다면 너무나 비겁한 행위다”며 “민주당이 계속 침묵하면 이런 윤 의원의 반국가적 행위에 동조하는 것과 다를 바 없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윤 원내대표는 “지금까지 침묵으로 일관하는 민주당도 문제”라고 쏘아붙이면서 “윤 의원의 신분이 무소속이나 사실상 민주당 의원으로 활동하고 있는 것은 전국민이 다 알고 있다. 민주당은 윤 의원의 조총련 행사 참석에 대해 공식 입장을 밝혀야 한다”며 입장 표명에 나서 줄 것을 재촉하고 나섰다.

더욱이 그는 “조총련은 단순한 친북 성향 단체가 아니라 1970년 이미 대한민국 대법원에서 대한민국을 부인하고 북한을 지지 찬양하는 반국가단체라 판결내린 조직”이라면서 “조총련은 과거 수만명의 재일동포를 만경봉호에 실어 북으로 끌고 갔고, 육영수 여사를 살해한 문세광을 포섭한 바 있다. 또한 김정은을 포함한 역대 정권이 돈을 갖다 받치라고 하면 받치고, 동포를 납치하라면 납치하기도 했다”고 꼬집었다.

무엇보다도 윤 원내대표는 “역대의장들이 죽어 북한에 있는 애국열사능에 묻혀있는 걸 생각하면 조총련이 북한조선노동당 지령을 받아 일본에서 활동하는 대남공작기구로 볼 수도 있다”면서 “조총련이 주최한 행사에서 대한민국 국회의원이 초청도 없이 자발적으로 참석한 것도 모자라, 행사에서 우리 정부를 남조선 괴뢰도당이라 부르는 것을 가만히 듣고 앉아있다는 건 명백한 의원 제명 사유인 것”이라고 직격했다.

더 나아가 그는 “반국가단체가 주최한 행사에 참석해 그들의 한국 정부 비방을 묵인하고 동조하는 행위가 반국가·반대한민국 행위가 아니라면 무엇이라 할 것인가”라고 따져 물으면서 “재일본대한민국민단(민단)에서 주최한 행사가 있는데도 굳이 조총련 행사에 참가한 윤 의원의 행위는 거의 마음속 조국이 어디인지 말해주고 있는 것”이라고 덧붙이기도 했다.

한편 국민의힘 소속인 이종배 서울시의원은 서울 종로구 서울경찰청 민원실에 방문해 조총련 행사에 참석한 윤 의원을 국가보안법 위반, 남북교류협력법 위반, 허위공문서 작성 및 행사, 사기, 위계에 의한 공무집행방해, 공무원행동강령 위반, 직권남용 등의 혐의를 물으며 경찰에 형사고발장을 제출해 눈길을 끌었는데, 이 시의원은 “국회의원이 대한민국을 부정하고 국가전복을 노리는 반국가단체 행사에 참석한 것은 상상조차 할 수 없는 매국행위이자 여적(與敵)행위인 것”이라고 비판했다.

더군다나 앞서 국민의힘도 전날 윤 의원의 제명을 촉구하며 국회 윤리특별위원회에 제소했으며, 심지어 보수성향 단체 엄마부대와 위안부사기청산연대도 같은 날 윤 의원을 국가보안법 위반 혐의로 서울서부지검에 고발한 것으로 전해졌다.

[영상 촬영 / 김경민 기자, 영상 편집 / 박상민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