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18세 이상 1365자원봉사포털에 가입된 경주시민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
신청 8월 7일부터, 교육 9월 4일부터, 전기 안전교육과 심폐소생술 교육도

2023하반기 친절한 경자씨 자원봉사 재능대학 수강생 모집 포스터 모습. 사진/경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
2023하반기 친절한 경자씨 자원봉사 재능대학 수강생 모집 포스터 모습. 사진/경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

[울산ㆍ경주 취재본부 / 김대섭 기자] 경주시의 대표적 자원봉사단체인 ‘친절한 경자씨’가 오는 7일부터 25일까지 3주 간 (사)경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이사장 정재윤)에서 ‘2023 하반기 친절한 경자씨 자원봉사 재능대학’(이하 재능대학)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본 프로그램은 다양한 분야의 재능자원봉사자 교육 및 양성을 통한 재능자원봉사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경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에서 2013년부터 현재까지 진행해오고 있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바리스타 ▲정리수납 ▲내가 만드는 수제간식 ▲웰빙 떡 한과 총 4개 강좌, 75명의 수강생을 모집하며, 바리스타 및 정리수납 강좌는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다.

또한 오는 9월, 10월에는 특별강좌로 생활 속 전기 안전교육과 심폐소생술 교육을 준비하고 있다.

신청기간은 이달 25(금)까지며, 만18세 이상 1365자원봉사포털에 가입된 경주시민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신청방법은 경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 후 방문접수 및 이메일을 통해 신청 할 수 있다.

기타 재능대학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경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