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국내 갤럭시 플래그십 3대중 1대를 폴더블로 판매하겠다”

28일 서울 서초구 삼성전자 서초사옥에 삼성전자 MX사업부장 노태문 사장이 국내 기자 간담회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 / 임솔 기자]
28일 서울 서초구 삼성전자 서초사옥에 삼성전자 MX사업부장 노태문 사장이 국내 기자 간담회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 / 임솔 기자]

[시사포커스 삼성전자가 올해 국내 갤럭시 프리미엄 스마트폰 3대중 1대를 폴더블로 판매하겠다고 밝혔다.

삼성전자 MX사업부장 노태문 사장은 ‘갤럭시 언팩’ 행사 이튿날인 28일 오전 서울 서초구 삼성전자 서초사옥에서 진행된 국내 기자간담회에서 이 같은 목표를 밝혔다.

그는 폴더블 판매량 관련해 “새롭게 출시한 갤럭시 Z 플립5와 갤럭시 Z 폴드5를 앞세워 올해 국내 갤럭시 플래그십 스마트폰 3대 중 1대를 폴더블로 판매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올해 글로벌 폴더블 판매 비중이 전체 갤럭시 플래그십의 20%를 넘어설 것”이라며 “2019년 갤럭시 폴드를 처음 선보인 이래, 폴더블 스마트폰의 글로벌 누적 판매량이 3천만대를 넘어서는 등 폴더블 대세화의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뿐만 아니라 “국내를 포함한 많은 국가에서 폴더블 판매 수량이 과거 한 해 동안 판매됐던 갤럭시 노트의 판매량을 넘어설 것”이라고 덧붙였다.

노 사장은 새롭게 출시한 폴더블 시리즈에 대한 강한 자신감과 자부심도 내비쳤다. 그는 “새롭게 출시한 갤럭시 Z 플립5와 갤럭시 Z 폴드5는 5세대를 이어온 폴더블 혁신 노하우를 바탕으로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에서 모두 최고의 혁신을 거뒀다”며 “타협 없는 유연성과 다양한 기능을 갖춰, 혁신적인 폴더블 경험을 제공한다”고 강조했다.

함께 공개한 갤럭시 탭 S9시리즈는 “프리미엄 태블릿의 새로운 기준을 정립하고 업그레이드 된 엔터테인먼트와 생산성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갤럭시 워치6 시리즈는 “원형의 아름다움을 강조한 완성도 높은 디자인과 고도화된 삼성헬스 서비스로 사용자들에게 더 건강한 내일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에서 처음으로 언팩을 개최하는 이유에 대해서는 “국내 소비자들의 폴더블에 대한 믿음과 애정이 큰 역할을 했다”며 “앞으로도 폴더블 선도자로 원천 기술과 핵심 노하우를 바탕으로 폼팩터 혁신을 계속 이끌어가겠다”고 강조했다.

노 사장은 갤럭시 소비자들과 삼성전자 임직원들에게 감사의 말을 전했다. 그는 “공개한 갤럭시 제품에는 삼성전자 임직원의 정성과 노력이 담겨 있다”며 “따뜻한 시선으로 지켜봐 주시고, 많은 관심과 애정을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이후 그는 기자들과 약 50분 동안 질의응답을 진행하며 폴더블 시장에 대한 전망과 자신감, 삼성전자 MX사업부의 전략과 계획을 밝혔다.

이번 폴더블 신제품에 대한 초기 반응과 판매 비율을 묻는 질문에 노 사장은 “많은 해외 기자, 인플루언서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좋은 피드백을 주고 있다. 글로벌 거래선들도 굉장히 우호적이고 긍정적이어서 내부적으로 성공에 대한 기대가 굉장히 큰 것이 사실”이라며 “플립4와 폴드4는 글로벌 판매 비율이 60대 40 수준이었는데 올해는 사전예약 추이를 지켜봤을 때 플립 비중이 높아져 65대 35 수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답했다.

전 세계적으로 젊은 층 사이에서 나타나고 있는 아이폰 편중 현상에 대한 인식과 공략에 대한 방향을 묻는 질문에는 “글로벌 전 지역의 전 세대로부터 사랑받는 것이 갤럭시의 방향이라는 점에서 현재의 상황은 결코 바람직하지 않다”며 “특정 세대로부터 갤럭시 선호도가 떨어지는 부분에 대해 여러 마케팅 팀들과 열심히 분석하고 공부하고 있다. 이번 플립5는 젊은 층이 더 좋아할 수 있는 제품군이라고 생각하고 있고, 이들이 자주 쓰는 기능과 앱들을 더 잘 분석해 최적화를 한 단계 레벨업 시킬 것”이라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