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조 요구?, 사법 리스크로부터 국민의 시선을 돌리려는 것”
“민주당, 국정조사장을 가짜뉴스 판촉무대로 삼겠단 의도인 것”
“野, 오염수 괴담 실패 이후 전문가라면 알러지 반응 보이고 있어”
“野, 명분 없는 국정조사로 폭염에 지친 국민의 짜증 돋우지 말라”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7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 / 김경민 기자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7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 / 김경민 기자

[시사포커스 / 이혜영 기자] 더불어민주당이 서울~양평 고속도로 사업에 대한 국정조사 요구서를 국회에 제출한 가운데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28일 “민주당은 양평고속도로 사업을 장기간 국정조사로 몰아넣어 3중, 4중의 사법 리스크로부터 국민의 시선을 돌리려고 하는 의도”라고 진단하면서 “민주당은 정치적 이익을 위해 국민을 인질로 삼고 있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윤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민주당은 법 위반이 밝혀진 게 없고 국토교통부가 자료도 다 공개했는데 국정조사 요구서를 제출했다”며 “없는 죄를 만들기 위해 가짜뉴스를 근거로 국정조사를 열겠다는 것은 한국 정치사에 듣도 보도 못한 일”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정쟁을 위한 민주당의 기행이 어디까지 갈지 궁금할 정도”라고 씁쓸함을 표하면서 “국정조사장을 가짜뉴스 판촉무대로 삼겠다는 민주당의 의도는 지난 국토부의 전체회의를 봐도 명확히 알 수 있다”고 규탄했다.

이어 윤 원내대표는 “우리 당은 사업에 참여한 전문가들은 불러 모든 과정에 대해 객관적인 설명을 듣자고 했지만, 민주당은 허황된 주장이 밝혀질 것이 두려워 이를 거부했다”며 “과학자들에 의해 오염수 괴담 마케팅이 실패한 이후, 전문가라면 알러지 반응부터 보이는 것이 민주당의 현재의 모습인 것”이라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그는 “국민의힘은 건설적 논의를 통해 조속히 사업을 정상화하고 경제성과 합리성에 입각한 최적의 고속도로를 건설하겠다는 입장이고, 이를 위해서라면 국토위를 몇 번이고 열 의사가 있다. 또 전문가 검증과 주민 의견수렴 과정에 민주당이 전문가를 추천한다면 함께 논의하겠다”고 입장을 밝히면서 “민주당은 어떤 명분도 없는 국정조사로 폭염에 지친 국민의 짜증을 돋우지 말고, 정상적인 논의의 장으로 돌아오기를 바란다”고 촉구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