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철도공사 방문 '무궁화호 탈선' 복구 조치 상황 보고 받고 점검 지시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이 17일 대전에 위치한 한국철도공사 관제 운영 상황실을 찾아 '철도 복구상황 긴급점검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 ⓒ국토부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이 17일 대전에 위치한 한국철도공사 관제 운영 상황실을 찾아 '철도 복구상황 긴급점검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 ⓒ국토부

[시사포커스 / 이청원 기자] 원희룡 국토부 장관은 무궁화호 탈선과 관련해 "이례적 호우 상황이 계속돼 산사태, 노반 유실 등의 위험이 높은 만큼 경각심을 갖고 사전점검과 예방 활동을 완벽하게 해 달라"고 주문했다.

17일 원 장관은 한국철도공사 관제 운영상황실(대전)에서, 신탄진역 인근 무궁화호 탈선 복구 후속 조치와 호우피해 복구 현황 등을 보고받고, 철저한 사전점검과 안내를 지시했다.

원 장관은 코레일의 보고를 받은 뒤 "기상악화에 따른 운행중단, 서행, 긴급복구 등 선제적 조치를 통해 큰 피해가 없도록 안전을 관리하고 있는 현장 관계자 여러분께서 노고가 많다"고 격려했다.

그러면서 "이례적 호우 상황이 계속돼 산사태, 노반유실 등의 피해발생 위험이 높은 만큼 경각심을 갖고 사전점검과 예방활동을 완벽하게 수행해달라"며 "서행으로 다소 불편함이 있더라도 안전이 우선이므로, 호우가 계속되는 동안 충분히 안전하게 운행해달라"고 당부했다.

또한, 원 장관은 "안전이 최우선"이라고 강조하면서 "현장의 어려운 상황에서도 긴급복구와 예방 활동을 하고 있는 직원 여러분들의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각별한 안전관리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불가피한 열차 운행 중단, 서행에 따른 지연으로 국민 여러분들께서 불편을 겪지 않도록 모든 수단을 동원해 한 명도 빠짐없이 알 수 있도록 실시간 운행상황 안내에 신경 쓰라"고 주문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