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사업 확대 잰걸음

BNK부산은행 방성빈 은행장(왼쪽에서 두 번째)과 중국 난징은행 주문개 부행장(왼쪽에서 세 번째)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BNK부산은행
BNK부산은행 방성빈 은행장(왼쪽에서 두 번째)과 중국 난징은행 주문개 부행장(왼쪽에서 세 번째)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BNK부산은행

[시사포커스 / 임솔 기자] BNK부산은행이 글로벌 사업 확대를 위한 적극적인 행보를 보이고 있다.

BNK부산은행은 중국 난징은행과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최근 방성빈 은행장은 중국 내 현지 전략적 파트너를 확보하고 현지 사업 확대를 위한 기반 강화를 위해 취임 후 첫 해외출장길에 올랐다.

이 기간 중 중국영업점 영업력 강화를 목적에 두고 지난 12일 중국 칭다오농상은행에 이어 15일 오전 난징은행과 업무협약을 체결한 것이다. 양행은 이번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상호 네트워크와 강점을 공유해 지급결제·무역금융·자금시장 등 다양한 분야에서 교류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중국 난징은행은 지난 1996년에 설립돼 2022년 기준 총자산 약 385조원을 보유한 중국 초우량 상업은행이다.

한편 부산은행은 지난 2020년 지방은행 최초로 중국 난징시에 점포 개설을 추진할 당시 지점인가 신청 후 약 5개월 만에 최단기 예비인가 승인을 득하는 등 중국 내 사업 확장을 위한 적극적인 행보를 이어 왔다.

부산은행은 난징지점 개설을 통해 중국을 북부와 남부지역으로 이분화하는 효율적인 영업 네트워크를 구축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중국 내 진출 지역별 전략적 파트너를 확보해 현지 사업 확대를 위한 기반을 한층 더 강화했다.

방성빈 부산은행장은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중국 내 신사업을 적극 발굴하고 영업력 강화에 집중하겠다”며 “향후에도 은행의 새로운 성장동력으로서 글로벌사업을 더욱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