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노총, 31일 서울 도심서 대규모 ‘경고파업 결의대회’ 개최
김기현 “귀족노조와 정치세력이 벌이는 폭력시위, 허용하면 안돼”
“국민 일상 고통 유발하는 불법행위, 추방대상이지 수인대상 아냐”
“진짜 을은 슈퍼갑 때문에 피해 받아도 속만 끓이는 소상공인·서민들”
장동혁 “표적수사 주장은 스스로 ‘치외법권 호소인’ 임을 자인하는 꼴”

국민의힘 김기현 당대표가 13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대표실을 방문한 한덕수 총리와 대화를 나누고 있다. 사진 / 김경민 기자
국민의힘 김기현 당대표가 13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대표실을 방문한 한덕수 총리와 대화를 나누고 있다. 사진 / 김경민 기자

[시사포커스 / 이혜영 기자] 경찰이 시민에게 불편을 주는 부적절한 집회에 대해 관리·단속을 예고했음에도 불구하고 민주노총이 오는 31일 서울 세종대로 일대에서 조합원 2만여 명이 참여하는 대규모의 ‘경고파업 결의대회’를 개최하겠다고 예고한 가운데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가 28일 “우리 사회의 슈퍼갑(甲)인 거대 귀족노조가 을(乙)행세를 한다는 것은 모순”이라고 강하게 비판했다. 

김 대표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요즘 일부 거대 귀족 노조와 이들의 정치적 동맹결사체인 정치세력, 자칭 시민사회단체들이 벌이는 폭력적 집회시위는 자유의 내재적 한계를 넘은 것이므로 허용되어서는 안 된다”며 “이것이 선진국 집회·시위의 ‘글로벌 스탠다드’인 것”이라고 강조하면서 이같이 밝혔다.

이어 그는 민주노총을 겨냥해 “새총, 쇠파이프, 집단린치 등이 동원되는 폭력집회는 원천적으로 못하게 해야 한다”며 “집회 시위의 자유를 오·남용하면서 선량한 타인의 자유를 침해해도 되는 특권은 어느 누구에게도 주어지지 않았다”고 경고했다.

더욱이 김 대표는 “과도한 소음과 욕설, 도로점거 등으로 국민의 일상에 막대한 고통을 유발하며 학생들 학습권까지 침해하는 불법행위는 추방 대상이지, 수인(受忍, 받아들이고 인내해야 하는 의무)의 대상이 아니다”며 “진짜 을은 슈퍼갑 때문에 엄청난 피해를 받으면서도 말도 못하고 속만 끓이고 있는 소상공인과 서민들이다”고 잘라 말했다.

더 나아가 그는  더불어민주당을 향해서도 “개혁에는 저항이 따르기 마련이지만, 그럼에도 개혁은 중단될 수 없다”며 “정부여당 개혁조치에 더불어민주당이 더 이상 내로남불하지 말고 호응해주길 바란다”고 쏘아붙이면서 사실상 정부·여당이 추진하고 있는 ‘집회 및 시위에 관한 법률’(집시법) 개정에 협조할 것을 압박하고 나선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다.

뿐만 아니라 같은 당 장동혁 원내대변인도 이날 논평을 통해 “지금 정부는 반노동자 정책을 펴는 것이 아니라 노조의 불법을 바로잡고자 하는 것”이라고 결을 같이 하면서 민주노총을 향해 “불법 집회와 시위를 주동한 노조 간부에 대한 수사를 표적수사라고 주장하는 것은 민주노총 스스로 ‘치외법권 호소인’임을 자인하는 것이다. 억지 주장으로 일관하며 불법 집회를 이어갈수록 국민 마음에서 멀어질 뿐이다”고 일침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