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개 기관, 지역축제 방문 및 기부금 자발적 교차 기부 등 상생협력 이어나갈 것

고향사랑기부금 '품앗이' 모습(사진좌측부터 주낙영 시장, 김한성 본부장). 사진/경주시
고향사랑기부금 '품앗이' 모습(사진좌측부터 주낙영 시장, 김한성 본부장). 사진/경주시

 

[울산ㆍ경주 취재본부 / 김대섭 기자] 경주시와 한국수력원자력㈜ 월성원자력본부가 고향사랑기부제 안정적 정착을 위해 한마음으로 뭉쳤다.

주낙영 경주시장과 김한성 본부장은 11일 경북 원전 소재 도시인 울진군에 각각 30만원씩 기부하며,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를 위한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이에 같은 날 울진군과 한국수력원자력㈜ 한울원자력본부도 경주시에 각각 30만원씩 상호 기부에 동참했다.

이번 상호 기부를 시작으로 4개 기관은 고향사랑기부금에 대한 직원들의 자발적 교차 기부, 지역축제 홍보 및 방문 등으로 상생협력을 이어갈 예정이다.

주낙영 시장은 “지역 발전의 마중물이 될 고향사랑기부제에 동참해 주신 지자체 및 기관에 감사를 드린다”라며 “이번 상호기부를 통해 고향사랑기부제가 성공적으로 정착하고 기부 문화가 확산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고향사랑e음 시스템을 이용하거나, 농협은행을 방문해 연간 500만 원까지 기부할 수 있고, 지자체가 기부자에게 세액공제와 기부금액의 30% 한도 내에서 답례품의 혜택을 주는 제도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