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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V트렌드 코리아 2023이 개막하면서 일순간 몰린 관람객 줄이 길게 늘어서있다 (사진 / 강민 기자) [시사포커스 / 강민 기자] 인터배터리 2023이 15일부터 오는 17일까지 서울 강남구 소재 코엑스에서 진행된다. 작년대비 2배 이상 증가한 450여 국내외 기업들이 1400부스 규모로 대거 참가해 신제품과 기술을 선보인다. (사진 / 강민 기자) 올해 전시회 특징은 배터리 제작사들은 차세대 배터리와 관련한 신기술을 선보였고 배터리 소재 기업들이 큰 규모로 대거 참여한 점이다. 배터리 산업내 어떤 분야가 성장 중인지 부스 규모만 봐도 알 수 있다는 점도 특징이다. LG에너지솔루션 부스. 이번 전시회 콘셉트는 혁신 배터리 기술로 지속가능 미래 삶을 제시하는 글로벌 리더다. 머스탱 마하-E와 루시드 실물 모델을 전시해 LG에너지솔루션 배터리 적용사례를 직접 눈으로 확인 시켜줬다.LG에너지솔루션 부스 내 한 직원은 전고체 배터리 상용화 시기에 대해서 한쪽에서는 목표를 정하지 않고 개발중이라고 밝혔고 전고체 배터리 코너에서는 2026년 상용화를 목표라고 말하는 등 혼란이 있기도 했다. (사진 / 강민 기자) LG에너지솔루션이 인터배터리 2023에서 선보인 4원계 양극재에 대한 설명. 코발트 비중을 낮추고 알루미늄을 추가해 기존 3원계 양극재에서 4원계 양극재 배터리로 가격경재력을 높일 수 있다고. (사진 / 강민 기자) 삼성SDI 부스. 이번 전시회에서 삼성SDI는 배터리 브랜드 PRiMX를 알리는데 주력했다. 또 무대 중앙에 전고체 배터리 시제품을 전시회 관람객의 눈길을 끌었다. 또 삼성SDI 배터리 모듈팩이 적용된 트럭과 세단을 전시해 EV트렌드에 대한 체감도를 높였다. (사진 / 강민 기자) 삼성SDI 전고체 배터리. 초격차 기술을 강조하고 있으며 오는 2027년 양산을 목표로 연구 개발 중이라고. (사진 / 강민 기자) 이번 전시회에 참가한 SK온 부스. 전시회 콘셉트는 무브 온이다. 각형 배터리 실물 모형 전시 및 LFP 시제품 등을 전시했다.전고체 배터리 프로토 타입도 공개 됐는데 현장의 SK온 관계자에 따르면 상용화 는 2029년을 목표로 개발 진행중이다. (사진 / 강민 기자) SK온이 공개한 각형배터리 실물 모형. 각형 배터리는 빠른 충전 속도가 특징이며 포트폴리오 강화 측면에서의 라인업 확대다. (사진 / 강민 기자) SK넥실리스는 가장 넓고 얇은 동박 실물 모형을 이번 전시회에서 선보였다. 넓은 동박은 배터리 제조사의 생산효율을 높일 수 있고 얇은 동박은 제한된 공간 안에 활물지을 더 도포 할 수 있어 에너지 밀도를 높일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사진 / 강민 기자) 포스코케미칼은 양극재와 음극재를 함께 생산 가능한 기업으로서 정체성을 확실히 선보였다. (사진 / 강민 기자) 관련기사 尹 대통령 "수도권에 '세계 최대' 시스템 반도체 클러스터 구축" [기획] “배터리 산업 성장 속도 보다 인력충원 속도가 더뎌” [분석] 배터리 시장, 성능보다 가격경쟁력 우선 변모? 포스코케미칼, '포스코퓨처엠'으로 사명 변경 [현장] 배터리 차세대 기술 총망라 및 덩치 키운 소재 기업 총집합 현대건설기계, 미래 가치 담은 신규 BI…'Comfort Intelligence' 공개 SK온, 대전 배터리연구원에 2025년까지 4700억 원 투입 삼성SDI, 3Q연속 매출 5조 원…에너지부문 1분기 영업익 91.7% 증가 키워드 #인터배터리 #배터리 #차세대 #신기술 #전고체 #LG에너지솔루션 #삼성SDI #SK온 #LFP #SK넥실리스 #포스코케미컬 #코엑스 #시사포커스 강민 기자 sisafocus02@sisafocus.co.kr 다른기사 보기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만 안 본 뉴스 파묘(破墓), 왜곡된 역사의 쇠말뚝 뽑기는 계속된다 광주 신가동 재개발, 일반분양 고분양가 논란 이준석, 삼성 ‘노사 충돌 가능성’ 우려···“노조 활동 방해받아선 안 돼” 휘발유·경유 가격, 큰 폭 상승세…5개월 만 1700원 돌파 [기획] 지지율 30%선 붕괴, 윤 대통령 ‘레임덕’ 빠져드나 연수 핑계로 해외 간 군 의원들…주민들 “혈세 낭비” 불만 [기획] 총장發 ‘의대 증원 조율안’ 수용, ‘의정 갈등’ 얽힌 실타래 풀까? 파묘(破墓), 왜곡된 역사의 쇠말뚝 뽑기는 계속된다 개의 댓글 회원로그인 작성자 비밀번호 댓글 내용입력 댓글 정렬 최신순 추천순 답글순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닫기 더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비밀번호 닫기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본문 / 400 비밀번호 닫기 내 댓글 모음 닫기
EV트렌드 코리아 2023이 개막하면서 일순간 몰린 관람객 줄이 길게 늘어서있다 (사진 / 강민 기자) [시사포커스 / 강민 기자] 인터배터리 2023이 15일부터 오는 17일까지 서울 강남구 소재 코엑스에서 진행된다. 작년대비 2배 이상 증가한 450여 국내외 기업들이 1400부스 규모로 대거 참가해 신제품과 기술을 선보인다. (사진 / 강민 기자) 올해 전시회 특징은 배터리 제작사들은 차세대 배터리와 관련한 신기술을 선보였고 배터리 소재 기업들이 큰 규모로 대거 참여한 점이다. 배터리 산업내 어떤 분야가 성장 중인지 부스 규모만 봐도 알 수 있다는 점도 특징이다. LG에너지솔루션 부스. 이번 전시회 콘셉트는 혁신 배터리 기술로 지속가능 미래 삶을 제시하는 글로벌 리더다. 머스탱 마하-E와 루시드 실물 모델을 전시해 LG에너지솔루션 배터리 적용사례를 직접 눈으로 확인 시켜줬다.LG에너지솔루션 부스 내 한 직원은 전고체 배터리 상용화 시기에 대해서 한쪽에서는 목표를 정하지 않고 개발중이라고 밝혔고 전고체 배터리 코너에서는 2026년 상용화를 목표라고 말하는 등 혼란이 있기도 했다. (사진 / 강민 기자) LG에너지솔루션이 인터배터리 2023에서 선보인 4원계 양극재에 대한 설명. 코발트 비중을 낮추고 알루미늄을 추가해 기존 3원계 양극재에서 4원계 양극재 배터리로 가격경재력을 높일 수 있다고. (사진 / 강민 기자) 삼성SDI 부스. 이번 전시회에서 삼성SDI는 배터리 브랜드 PRiMX를 알리는데 주력했다. 또 무대 중앙에 전고체 배터리 시제품을 전시회 관람객의 눈길을 끌었다. 또 삼성SDI 배터리 모듈팩이 적용된 트럭과 세단을 전시해 EV트렌드에 대한 체감도를 높였다. (사진 / 강민 기자) 삼성SDI 전고체 배터리. 초격차 기술을 강조하고 있으며 오는 2027년 양산을 목표로 연구 개발 중이라고. (사진 / 강민 기자) 이번 전시회에 참가한 SK온 부스. 전시회 콘셉트는 무브 온이다. 각형 배터리 실물 모형 전시 및 LFP 시제품 등을 전시했다.전고체 배터리 프로토 타입도 공개 됐는데 현장의 SK온 관계자에 따르면 상용화 는 2029년을 목표로 개발 진행중이다. (사진 / 강민 기자) SK온이 공개한 각형배터리 실물 모형. 각형 배터리는 빠른 충전 속도가 특징이며 포트폴리오 강화 측면에서의 라인업 확대다. (사진 / 강민 기자) SK넥실리스는 가장 넓고 얇은 동박 실물 모형을 이번 전시회에서 선보였다. 넓은 동박은 배터리 제조사의 생산효율을 높일 수 있고 얇은 동박은 제한된 공간 안에 활물지을 더 도포 할 수 있어 에너지 밀도를 높일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사진 / 강민 기자) 포스코케미칼은 양극재와 음극재를 함께 생산 가능한 기업으로서 정체성을 확실히 선보였다. (사진 / 강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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